[파워포인트] 동호회장 표결 결과 슬라이드
상태바
[파워포인트] 동호회장 표결 결과 슬라이드
  • PC사랑
  • 승인 2012.11.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안건에 대하여 찬성, 반대 의사를 표시하는 표결 슬라이드를 사람 모양의 픽토그램을 사용해 만들어 보자. 찬성은 파란색 계열로 채우고, 반대는 붉은색, 기권이나 무효는 채도가 없는 회색 계열을 사용한다.
 
글 석우성 mr-seok@hanmail.net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파워포인트 최고전문가 MVP(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s)로, 국내 유수의 기업과 관공서, 대학에서 프레젠테이션 관련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다.)
 

 
01

파워포인트2010 버전을 불러온 후 [홈]탭의 레이아웃에서 '제목만' 레이아웃을 적용한다. 슬라이드에 사각형 중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그리고, 그 위에 살짝 겹치도록 '원'을 그린다. 타원 도형을 선택한 후 키보드 Shift키를 누른채 그리면, 원이 '정원'으로 그려진다.
 
 
02

우선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과 원을 그룹으로 묶는다. 두 도형을 선택 한 이후, 두 도형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그룹으로 묶는 메뉴가 보인다. 그룹으로 묶었다면, 복제(Ctrl+D)를 한다. 복제를 하면 복사 + 붙여넣기가 동시에 되는데, 복제된 개체를 기존 개체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03

다시 한번 복제(Ctrl+D)를 하면 방금 오른쪽으로 이동한 거리를 인식해서, 수평으로 개체가 복제된다. 그대로 복제(Ctrl+D)를 해서 15개로 만든다. 만약 복제가 수평으로 되지 않았다면, 수평으로 맞출 개체를 모두 선택한 후에 '아래쪽 맞춤'으로 정렬해 준다.
 
 
04

한 줄을 모두 선택한 후, 복제(Ctrl+D)하고, 아래로 이동한 다음, 복제만 반복해서 8줄로 나란히 만든다.
 
 
05

8줄은 파란색으로 만들고, 3줄은 빨간색으로, 한줄은 회색으로 채운다. 도형을 더블클릭하면 나오는 [그리기 도구 - 서식]의 도형 스타일에서 손쉽게 채울 수 있다.
 
 
06

동호회장 사진을 삽입한다. 예제에서는 클립아트 사진으로 설명한다. [삽입]탭의 '클립아트'를 클릭하면, 슬라이드 오른쪽에 클립아트 작업창이 나타난다. 클립아트 작업창에서 '동양인'으로 검색한 후 클릭해 삽입했다.
 
 
07

사진의 인물이 슬라이드 중심을 바라볼 수 있도록, 사진을 더블클릭하면 나오는 회전 또는 대칭에서 '좌우 대칭'시킨다. 사진의 녹색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 리본메뉴 가장 왼쪽 첫번째에 있는 '배경 제거'를 클릭한다.
 
 
08

흰색 크기 조정 핸들을 이용해 사진의 사람만 남도록 영역을 지정하면 배경만 제거된다.
 
 
09

배경이 제거된 사진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사진을 다른 개체 뒤로 보낼 수 있다. '맨 뒤로 보내기'를 클릭한다.
 
 
10

제목을 입력한 후 텍스트 크기를 줄이고, 오른쪽으로 정렬한다. '가로 텍스트 상자'로 텍스트와 숫자를 각각 입력하면 완성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