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검색 앱으로 백수 탈출 꿈꾼다! Google Play 추천 앱
상태바
취업 검색 앱으로 백수 탈출 꿈꾼다! Google Play 추천 앱
  • PC사랑
  • 승인 2012.11.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난이 가중되면서 취업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희망을 가져보자.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면 길은 열리는 법. 기자가 소개하려는 취업 검색 사이트는 누구나 알고 있는 대중적인 것들이지만, 각 사이트마다 다양한 조건과 장점을 분석해보면 나만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대기업에 입사할 정도로 스펙이 빵빵 하다면야 굳이 여러군데 사이트를 둘러볼 필요가 없지만, 그런 인재도 키워지는 법. 노력하다보면 기회는 열린다.

장경토 기자
 

 
앱스토어 추천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
취업검색
 
개발  Indeed Jobs 버전  1.7
업데이트  2012. 8. 15 가격  무료
 
 
 
취업검색 앱은 수많은 취업/채용정보를 한번에 검색한다는 장점이 있다. 인디드(Indeed)는 종합적인 취업 검색 사이트 네이버나 구글같은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것처럼 직종, 회사명, 등을 검색창에 넣으면 조건에 맞는 직업을 보여준다. 공채, 수시, 인턴 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정보 등 어떤 직업도 가능하다. 원하는 채용정보는 이메일 구독으로 매일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검색을 통해 얻은 결과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상세 조회기능을 활용해 해당 사이트에 연결해 보자. 단, 각 사이트의 고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요하다. 해외취업을 노려본다면 국가변경 기능을 통해 나라별 취업 검색이 가능하다. 물론 그 나라의 고유 언어도 지원한다.
 
 
공채의 명가
취업 사람인
 
개발  (주)사람인HR 버전  1.6
업데이트  2012. 7. 17 가격  무료
 

 
공채의 명가답게 취업 사람인은 1천개 기업의 채용공고를 리스트로 제공하고 상세 검색을 통해 개인 관심기업 조회 기능을 제공해준다. ‘My 스크랩’ 기능을 살펴보면, 달력 UI와 목록 UI로 구분할 수 있다. 달력 UI는 공고 정보를 캘린더 형태로 스크랩 할 수 있고, 전체 공고를 월 단위로 조회할 수 있다. 목록 UI는 공고 정보를 리스트 형태로 보여준다. 또한 전체공고를 진행 공고와 마감 공고로 조회할 수도 있다. 그룹 공채 기능을 이용하면 주요 그룹의 공채 일정을 월별이나 주별로 시작과 마감일을 그래프 형태로 보여준다. 이외에도 맞춤 설정 기능을 통해 검색 설정한 기업 공고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준다.
 
 
 
대한민국 대표 취업사이트
워크넷

개발  고용노동부
업데이트  2012. 8. 21
버전  2.5.0
가격  무료
 
워크넷은 대한민국 대표 취업사이트답게 잡코리아, 사람인, 커리어는 물론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등 지자체의 일자리까지 한번에 보여준다. 단, 고용센터의 인증을 거친 정보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워크넷 하나만을 보고 있다면 낭패를 당할 수도 있다. 직종, 지역별, 기업형태별, 상장형태별, 매출규모별 등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근무지 지도보기, 대중교통 길찾기 기능을 통해 회사 위치를 알 수 있다. My서비스 기능을 활용하면 나에게 입사 제의한 기업의 목록과 관심기업 채용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좀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최신 취업관련 동향 및 뉴스와 직업별 평균임금, 근속년수, 하는일, 자격조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한 2.5.0 버전에서 좀 신경쓴 부분이 있다면 지역별 일자리 광역시, 도의 ‘지자체로고’ 밀림현상을 개선했다는 점이다.
 
 
 
취업의 모든 것
인크루트
 
개발  Incruit Corporation
업데이트  2012. 9. 3
버전  1.2.5
가격  무료
 

 
이제 단순한 온라인 이력서는 그만! 최근에 소셜 이력서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인맥을 통해 친구, 동창, 직장동료를 찾아 근황을 알아보자. 취업에 필요한 추천과 추천의 대상이 되어 인맥과 추천의 힘을 빌어 소셜 이력서 기능을 활용 해보자. 실시간 알림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하게 맞춤취업 및 채용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를 해준다. 인사담당자의 이력서 열람 현황, 실시간 대화기능, 쪽지 기능 또한 유용하다. 취업이 늦어진다면 낙담하지 말고 잠시 여유를 부려보자. 운세 기능 모드로 들어가면 취업운(입사운 좋은 날, 면접운 좋은 날, 유리한 취업분야)과 오늘의 운세(학생운, 직장운, 사업운, 애정운) 등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버전에서는 디자인 터치효과와 채용/알바 공고보기 조회속도를 개선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
 
개발  잡코리아
업데이트  2012. 8. 13
버전  1.0.4
가격  무료
 

 
취업 핵심 서비스가 한자리에 다모였다. 잡코리아는 취업포털 서비스답게 온라인 개인회원 1천 만명을 돌파한 사이트이다. 일평균 신규 등록 채용공고 또한 1만여 건을 기록한다. 온라인 성공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에만 5개의 다기능 취업 앱을 지원하고 있다. 처음 사회에 진출하는 새내기라면 취업포털 ‘잡코리아’ 앱을 눈여겨보자. 잡코리아 앱에는 신입사원 전문정보가 듬뿍 담겨져 있다. 공채 속보와 채용설명회를 통해 신속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로 간편한 음성검색 기능과 문자 메시지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지원한 이력서를 인사담당자가 확인하면, 알림 메세지를 무료로 전송해 준다. QR코드 인식과 채용정보를 SNS에 공유도 가능하다. 1.0.4 버전에서는 앱 멈춤 버그와 알림 메시지 클릭시 진입 경로를 수정했다. 또한 설정에서 터치영역 확대를 지원한다.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중소기업청
 
개발  중소기업청
업데이트  2011. 10. 13
버전  1.0
가격  무료
 
그동안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던 우수중소기업 DB서비스(http://www.goodcompany.go.kr)를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채용정보와 중소기업 정보를 검색 및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는 매일 7만여 개의 우수 중소기업 정보와 1만여 개 일자리 정보(2010년 12월 기준)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준다. 또한 내 주변 기업검색을 이용하면, AR을 통해 주변 기업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GPS를 사용해 기업정보를 수신하고, 서비스하는 방식이어서 실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오류메시지가 뜨거나 원활한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럴 경우, 자리를 옮기거나 야외에서 이용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