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키감과 함께 업무 효율 UP! 사무용으로 좋은 체리 키보드 5종 살펴보기
상태바
뛰어난 키감과 함께 업무 효율 UP! 사무용으로 좋은 체리 키보드 5종 살펴보기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4.10.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윤활 적용된 체리 KC200 MX
가성비 집중한 체리 MX 2.0S
MX2A 스위치 품은 체리 MX 3.1 RGB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현대 사회에서 사무직 직장인들은 대부분 모니터 앞에 앉아 키보드로 업무를 수행한다. 일반적인 직장인 기준으로 보면 하루에 8시간은 키보드와 함께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이처럼 키보드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어떤 키보드를 사용하는지는 업무 효율에 직결될 수 밖에 없다.

또한, 클릭 타입의 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를 사무실에서 사용할 경우 타건음이 크기 때문에 직장 동료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 스위치의 종류 역시 매우 중요하다.

사무용 키보드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독일의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제조사로도 유명한 ‘체리’의 제품군을 주목하자. 체리는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 기술인 스위치를 직접 제조하는 만큼 다양한 노하우를 지녔으며,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춰 선택지가 넓다. 참고로 이번 기사에서 소개되는 제품 중 ‘MX’ 라인업은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된 모델이다. 사무실에서 사용할 경우 타건음을 최소화한 ‘저소음 적축’ 탑재 모델을 추천한다.

 

입문용으로 좋은 무선 세트
체리 DW2300 키보드 마우스 세트

‘체리 DW2300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세트로 제공되는 제품이다. 모던한 느낌의 블랙 컬러와 깔끔한 베이지 컬러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동봉된 키보드는 슬림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키캡에 적용된 마이크로 아크 디자인 덕분에 효과적인 버튼 터치가 가능하고 빈티지한 레터링이 매력적이다. 장시간 타건에 적합하도록 경사진 디자인이 채택됐으며, AAA 건전지로 작동한다.

마우스는 25dB에 불과한 클릭음을 지닌 덕분에 사무실이나 회의실, 도서관과 같은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1200DPI를 지닌 센서가 채택되어 문서작업에도 적합하다.

하나의 2.4GHz 무선 동글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사전 윤활로 키감 업그레이드
체리 KC200 MX

‘체리 KC200 MX’는 브론즈&블랙, 오렌지&그레이, 그리고 블루&화이트 3종의 이색적인 컬러로 출시된 기계식 키보드다.

독일에서 생산된 고품질 체리 MX 스위치가 사용됐으며, 일반 MX 스위치가 아니라 더욱 업그레이드된 MX2A를 품었다. 이를 통해 더 부드럽고 정확한 타건이 가능해졌다.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숫자 키패드를 포함해 108키 구성을 지녔고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 설계가 적용됐다. 또한, 장기간 타건에도 키캡의 번들거림이 최소화되는 PBT 소재의 키캡을 택했다.

체리 KC200 MX는 더욱 부드럽고 소음이 적다. 스위치의 스프링과 슬라이더 등 모든 접점부가 사전 윤활된 상태로 출고되기 때문이다.

 

가성비 좋은 체리 기계식 키보드
체리 MX 2.0S

‘체리 MX 2.0S’는 체리 기계식 키보드 중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군이다. MX2A 스위치가 적용된 모델, MX 스위치 적용 모델, MX 스위치와 RGB LED가 적용된 모델로 나뉘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체리 특유의 무보강 구조를 적용했으며, 덕분에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감이 적다.

키보드 상단에는 체리 모양의 아이콘이 각인된 키가 위치한다. 이는 ‘체리 키’라 불리는 키로 해당 키를 2~3초간 누르면 체리 키보드 전용 소프트웨어가 실행된다. 전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매크로, 폴링레이트 조절 등의 다양한 옵션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티 고스팅을 지원하는 만큼 게이밍 키보드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무선으로 즐기는 체리 MX 키보드
체리 MX 3.0S RGB MX2A 무선

‘체리 MX 3.0S RGB MX2A 무선’은 체리 기계식 키보드의 우수한 키감을 무선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위한 체리 고급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업무와 게임에서 빛을 발휘한다. 2.4GHz 동글로 연결할 경우 지연 속도 1ms 미만의 초고속 게이밍 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 순간의 차이가 승패를 좌우하는 경쟁 게임에도 어울린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에도 주목하자. 2.4GHz 동글을 연결하기 어려운 태블릿 PC나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에서도 블루투스와 페어링해 더욱 다채로운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유선 연결 모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MX2A 스위치와 내부 구조에도 힘쓴 키보드
체리 MX 3.1 RGB

‘체리 MX 3.1 RGB’는 체리의 인기 키보드인 MX 3.0S가 더욱 진화한 모델이다. 화려한 컬러로 점등하는 RGB LED가 탑재됐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RGB LED를 끄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키보드 측면에 사이드 RGB LED바를 더해 더욱 새로운 느낌을 준다. 출시된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다.

체리 MX2A 스위치를 품었고 USB Type-C 탈착 방식을 적용한 덕분에 키보드를 휴대하거나 수납하기 쉬워졌다.

타건감은 기본이고 타건음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키보드 내부에 실리콘 패드와 EVA 폼을 내장해 소음을 최소화한다.

이외에도 알루미늄 하우징을 채택해 고급스러움과 내구성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