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4년 영업이익·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년 간 적자 지나 턴어라운드 성공
상태바
넷마블, 2024년 영업이익·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년 간 적자 지나 턴어라운드 성공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5.02.1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분기 매출 6,490억원 영업이익 352억원 기록
연간 누적 매출 2조 6,638억원, 누적 영업이익 2,156억원 달성
주력 게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매출 증가
‘RF 온라인 넥스트’ 필두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등 총 9종 연내 출시 목표
(이미지 출처 : 넷마블 제공)
(이미지 출처 : 넷마블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2년간 적자로 고전하던 넷마블이 2024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 하면서 턴어라운드하는데 성공했다.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국가별 매충 비중이 골고루 분포됐고 장르별 매출 비중도 다양해 2025년이 기대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90억원(YoY -2.5%, QoQ 0.3%),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734억원(YoY 19.3%, QoQ -28.6%), 영업이익 352억원(YoY 87.2%, QoQ -46.3%), 당기순손실 1,667억원(YoY 적자지속, QoQ 적자전환)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연간으로는 매출 26,638억원(YoY 6.5%), EBITDA 3,700억원(YoY 216.5%), 영업이익 2,156억원(YoY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63억원(YoY 흑자전환)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원(4분기 전체 매출 대비 83%)이며, 2024년 누적으로는 21,130억원(24년 전체 누적 매출 대비 79%)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등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계절성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EBITDA는 다소 감소했고, 무형자산에 대한 손상 처리로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넷마블은 25년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2021년 이후 3년 만에 1주당 417원의 현금 배당을 확정했다. 배당총액은 341억원 규모다.

(이미지 출처 : 넷마블 제공)
(이미지 출처 : 넷마블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