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새게임
상태바
2013년 2월 새게임
  • PC사랑
  • 승인 2013.03.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즈니 에픽 미키 2: 더 파워 오브 투
 
플랫폼 PS3  
등급 전연령 이용가 
5만 9800원
장르 어드벤쳐
언어 영어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디즈니 에픽 미키 2: 더 파워 오브 투(Disney Epic Mickey 2: The Power of Two)’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가 오스왈드와 함께 협동 플레이를 펼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이머는 미키 또는 오스왈드가 되어 매드 닥터의 숨겨진 음모를 파헤쳐 세계를 원래대로 복구하기 위해 탐험하고 전투를 펼치는 여정에 나선다. 미키는 마법의 붓으로 페인트와 희석제로 물체를 채우거나 지우고, 오스왈드는 리모컨을 무기로 전기를 쏘아내거나 귀를 헬리콥터 프로펠러처럼 사용해 활강할 수 있다.
 
한줄평 : 디즈니 월드에 한 번 흠뻑 빠져보자.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빅히트
 
02.jpg

플랫폼 PS3
장르 대전격투
등급 12세 이용가
언어 일어
3만 98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PS3로 출시했던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재 출시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간단한 조작으로 콤보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빠르게 진행되는 스피드이다. 여기에 버튼 조합으로 특수공격과 특수격투, 서브사격을 조작한다. 또한, 행동을 캔슬하고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익스트림 액션과 EX 게이지를 소비해 발동하는 익스트림 버스트로 일발 역전도 할 수 있다.
 
한줄평 : 재밌긴 하지만 무작정 돌격하다간 폭죽이 되기 쉽다.
 
 
원피스 로맨스 던: 모험의 새벽
 
03.jpg
 
플랫폼 PSP
장르 RPG
등급 12세 이용가
언어 일어
4만 5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원피스 로맨스 던: 모험의 새벽’은 원작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RPG 게임이다. 게임은 액티브 턴과 커맨드 입력을 탑재해 쉽고 멋진 콤보를 구사할 수 있다. 전투 도중에는 컷인 연출이 삽입되어 뛰어난 몰입도를 제공하며, 보스와 전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점점 상처를 입고 의복이 손상되는 등의 연출까지 재현했다. 중요 이벤트에서는 애니메이션도 등장해 ‘원피스’ 팬이라면 해 볼 만한 게임이다.
 
한줄평 : 파티를 짤 수 있는 게 최대 3명인 것이 안습.
 
 
DMC 데빌 메이 크라이
 
04.jpg
 
플랫폼 PS3, XBOX360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영어, 일어
5만 4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DmC 데빌 메이 크라이’는 예전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와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와 설정을 한 리부트 작품으로서, 기존의 여러 요소를 계승하면서도 리부트 신작답게 신규 요소도 대량으로 추가했다. 천사와 악마의 혼혈인 주인공 ‘단테’가 현실 세계와 마계의 접점인 기묘한 세계 ‘림보’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번 단테는 기존 리벨리온과 쌍권총 이외에 천사의 힘이 깃든 거대한 낫 형태의 무기 오시리스, 악마의 힘이 깃든 도끼 형태의 무기 아비터 등을 사용해 적과 싸운다.
 
한줄평 : 잘 나가던 시리즈 리부트, 모 아니면 도다. 참고로 이번 작품은 5가 아니다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
 
05.jpg
 
플랫폼 PS3
장르 액션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한글
2만 28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는 은하대통령 캡틴 쿼크가 퇴임한 이후 새롭게 출현한 미스터리 악당에 맞서 다시 모인 엘리트팀 'Q-Force' 영웅들이 라쳇과 클랭크의 도움을 받아 거대한 외계 침략에 맞서 싸우는 여정을 그린다. 시리즈의 10주년을 맞아 고전적인 요소를 많이 부활시켰으며, 3인칭 협력 액션 플레이로 친구와 함께 라쳇, 클랭크, 캡틴 쿼크가 되어 즐길 수 있다. 크로스 바이 기능이 적용되어 PS3와 PS Vita로 연동되며, PS3버전 하나만 구매해도 PS Vita용 다운로드 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줄평 : PS3판을 사면 PS Vita용은 덤으로 딸려온다.
 
 
캡콤 더 베스트 시리즈 드래곤즈 도그마
 
06.jpg
 
플랫폼 PS3, XBOX360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일어
3만 5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캡콤 더 베스트’ 시리즈는 캡콤의 인기 타이틀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는 것으로, 패키지가 달라지는 다른 히트 시리즈와는 다르게 기존 패키지 디자인 그대로 제공된다. 오픈월드 액션 게임인 ‘드래곤즈 도그마’는 PS3, XBOX360용으로 한일 동시 발매되었으며, 화려한 액션과 현장감 넘치는 전투로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100만 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운 인기 액션 타이틀이다.
 
한줄평 : 예전 나왔을 때 약간 부담이 되었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즐겨보자.
 
 
진 삼국무쌍6 빅 히트
 
07.jpg
 
플랫폼 PS3
장르 액션
등급 15세 이용가
언어 일어
3만 3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진 삼국무쌍 6’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졌으며, 위·촉·오의 유명한 무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여기에 사마의가 건국한 진나라도 선택할 수 있다. 삼국지의 기본적인 에피소드를 참고한 유명 전투를 재현해 여러 개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사용 무장은 총 60명 이상이다. 시리즈 최초로 전투 도중 무기 변경이 가능한데, 자유롭게 무기를 변경하면서 다양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이 때문에 무장마다 한 종류의 무쌍난무만 사용 가능했던 전작과 달리 두 종류의 무쌍난무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한줄평 : 한글화가 되진 않았지만, 진 삼국무쌍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다고 할 수 있다.
 
 
튀어나와요 동물의숲
 
08.jpg
 
플랫폼 3DS
장르 어드벤쳐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한글
4만 4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은 현실과 똑같은 시간이 흐르는 동물들의 마을에서 마음대로 즐기는 ‘동물의 숲’ 시리즈 최신작이다.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은 일본에서 발매된 지 약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70만 개 이상을 기록했으며, 전작인 ‘동물의 숲’도 천만 장 이상 판매한 게임이다. 이번 닌텐도 3DS로 출시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은 3D 입체 화면 속에서 펼쳐지는 숲 속 마을의 촌장이 되어 다양한 시설을 마을에 설치하거나 마을의 규칙인 조례를 제정하는 등 나만의 특별한 마을을 만들 수 있다.
 
한줄평 : 3DS에서도 동물의 숲! 다만 NDS 때보다 유저가 적어 얼마나 즐거울지는 미지수이다
 
 
Just Dance 3
 
09.jpg
 
플랫폼 Wii
장르 댄스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한글
4만 30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Just Dance 3’는 Wii 리모컨을 들고 음악에 맞춰 동작을 따라 하기만 해도 댄스를 즐길 수 있는 ‘Just Dance’ 시리즈의 신작이다. ‘Just Dance 3’에는 총 40곡 이상의 새로운 노래가 수록되어 있으며, 모든 수록곡은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작은 4명이 각각 다른 동작으로 춤을 추는 ‘댄스 크루’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는 안무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작에 등장했던 안무를 즐기는 ‘댄스 매시업’, 큰 동작으로 운동량을 늘리는 ‘피트니스 매시업’ 모드도 플레이할 수 있다. ‘댄스 피트니스’ 모드에서는 댄스의 운동량을 걷기, 달리기 등의 운동량과 비교할 수도 있다.
 
한줄평 : 재미있게 춤도 추고 살도 빼 보자
 
 
신과 운명혁명의 패러독스
 
10.jpg

플랫폼 PS3
장르 RPG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일어
5만 9800원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신과 운명혁명의 패러독스’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시리즈로 유명한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의 20주년 기념작이다. 이번 작품은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독특한 게임 시스템, 그리고 기발한 스토리가 특징인데, 평범한 고등학생 소년이 제비뽑기 추첨에서 1등이 되면서 갑자기 신이 되어 사람과 동물 등 모든 만물의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내용이다. 개성 넘치는 7명의 천사와 태그 배틀을 통해 다채로운 전투 방식으로 싸울 수 있다. 또한 천장신기라는 장비를 조합해 캐릭터의 외형과 필살기를 바꿀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마법사, 용사, 메카닉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줄평 : 한글화가 되지 않아 아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