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데스크탑과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할 ATI 라데온 HD2000시리즈 발표
상태바
AMD, 데스크탑과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할 ATI 라데온 HD2000시리즈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5.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데스크탑과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할 ATI 라데온 HD2000시리즈 발표

AMD는 금일 데스크탑 및 모바일 플랫폼에 적용되는 총 10종의 ‘ATI 라데온 HD 2000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를 새롭게 발표했다.

총 10종의 GPU가 대거 출시된 이번 ‘ATI 라데온 HD 2000시리즈’는 보급형 모델부터 최상의 모델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고화질 게임과 HD 멀티미디어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생생한 비주얼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AMD 그래픽 제품 그룹의 수석 부사장인 릭 버그만(Rick Bergman)은 “AMD는 시장의 판도를 바꿀 가격대에 최신 기술의 제품을 공급, 그래픽 시장의 대변혁을 가져올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라며 “AMD는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가 제공하는 경이적인 게이밍 및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게임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가격대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의 모든 제품군은 생생한 게임을 구현하는 다이렉트X 10을 지원, 차세대 비주얼 이펙트를 모든 가격대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력한 2세대 통합 쉐이더 아키텍처(USA - Unified Shader Architecture),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512비트 메모리 버스, 고성능 HD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새로운 통합 비디오 디코더(UVD - Unified Video Decoder) 등을 그래픽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또한 보급형 및 메인스트림 모델에서는 그래픽 업계 최초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65nm 공정 기술을 적용해 소음 및 발열,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 고성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윈도 비스타 지원에 있어서도 강력한 리더쉽을 자랑한다. 윈도 비스타를 위한 WHQL 드라이버를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AMD는 ATI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를 통해 우수한 게임 호환성 및 윈도 비스타 상에서 최상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게임 부문 글로벌 디렉터인 케빈 어난스트(Kevin Unangst)는 “AMD의 새로운 GPU 제품군은 윈도 비스타와 다이렉트X 10을 지원하는 차세대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획기적인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라며 “최신의 다이렉트X 10 게임이 ATI 라데온 HD 2000시리즈 제품군과 결합함으로써 윈도우 상에서 즐기는 게임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화질(HD)의 몰입형 게이밍 성능

ATI 라데온 HD2000 시리즈는 다이렉트X 10 지원하는 게임에서 이전에는 결코 느낄 수 없었던 탁월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 되었다. ATI 라데온 HD2000 시리즈는 게이머들에게 모든 해상도 하에서 놀라운 프레임율과 진일보한 비주얼 이펙트 및 몰입형 고화질 게이밍의 숨막히는 리얼리티를 제공한다.

또한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네이티브 ATI 크로스파이어(CrossFire) 기술을 적용할 수 있어 마스터 카드가 필요 없이 멀티 GPU 설정이 가능하다.

HD 멀티미디어를 위한 최상의 비주얼 성능 제공

AMD의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게이밍 환경 지원뿐만 아니라, ATI 아비보(Avivo) HD 기술과 결합해 최상의 HD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혁신적인 UVD 기술은 최신의 HD DVD 및 블루 레이 디스크 재생 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면서 고화질의 화면을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에너지 효율적인 UVD 기술과 65nm 공정 기술의 결합을 통해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노트북 PC 상에서 배터리 교체 없이 HD DVD 및 블루레이(Blu-ray) 디스크의 전체 재생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그래픽 업계에서 유일하게 HDMI 지원을 통해 고화질 비디오 및 오디오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하나의 케이블만을 사용해 HD TV로 동영상을 보다가 PC 작업을 위한 모니터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다.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 데스크탑 라인업

ATI 라데온 HD 2900 XT는 399달러라는 획기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며, 팀 포트리스 2, 포탈, 하프 라이프2의 두 번 째 에피소드 등의 게임이 번들로 제공된다.

또한 ATI 라데온 HD 2600 및 2400 시리즈는 보급형 및 중급의 그래픽 카드 옵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되었으며, 이들 제품군도 다이렉트X 10 게이밍 및 자연스러운 멀티미디어 재생을 지원하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ATI 라데온 HD 2600과 2400 카드의 가격은 6월 말 공개 될 예정이다.

아수스 크럽3D, 다이아몬드 멀티미디어, GeCube, 기가바이트, HIS, MSI, 팰릿(Palit), 파워컬러, 사파이어 (Sapphire), 비전텍 등 다수의 파트너 업체들이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 기반의 그래픽 카드를 제공하게 된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2000 시리즈 모바일 라인 업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2600 시리즈는 최상의 모바일 시스템 하에서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강력한 다이렉트X10 게이밍 및 그래픽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슬림형 경량 노트북을 위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2400 시리즈는 새로운 윈도 에어로(AERO) 인터페이스를 쉽게 적용해 멀티 태스킹에 유리하며, 다이렉트X 10 게임 및 HD DVD, 블루레이 디스크 재생을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아울러 보급형 노트북을 위해서는 윈도우 비스타 및 놀라운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해 최적화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2300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2000 시리즈는 ATI 아비보 HD 기술과 UVD를 지원해 HD DVD 및 블루레이 재생에 있어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전력소모 관리를 위한 ATI 파워플레이 7.0 를 적용, 긴 배터리 사용시간과 최적화된 와트 당 성능을 갖추고 있다.

에이서, 아수스, 후지쯔, 후지쯔-지멘스 컴퓨터, 게이트웨이, HP, LG, 팩커드 벨 , 삼성, 도시바 등 노트북을 제조하는 OEM 업체들과 아리마, 아수스, ECS, 퍼스트 인터내셔널 컴퓨터 INC, MSI 등 ODM 화이트북 파트너사들은 5월 초부터 관련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를 위한 강력한 에코시스템 구축

한편, AMD는 26개의 파워서플라이 벤더들이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를 지원하는 모델을 출시하는 등 강력한 PC 에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를 통해 냉각 및 방음 옵션을 개선해 소음이 거의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고화질의 게임과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쿨맥스, 콜세어(Corsair), 이너맥스(Enermax), 인헨스(Enhance). FSP, 하이퍼, 무쉬킨(Mushkin), OCZ, PC 파워 & 쿨링, 씨소닉 (Seasonic), 실버스톤, 신텍(Sintek), 솔리텍(Solytech), 타겐(Tagan), 써멀테이크(Thermaltake), 탑파워/이파워(Topower/ePower), 울트라, 잘만(Zalman) 등의 업체들은 ATI 라데온 HD2900XT 제품을 위해 제공하는 모델 숫자가 110개에 이른다.

ATI 라데온 HD 2000 시리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ati.amd.com.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가격정보 및 새로운 AMD 그래픽 카드 제품군에 대한 정보는 관련 보도자료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