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온라인, 2차 CBT 테스터 5만 명 모집
상태바
문명 온라인, 2차 CBT 테스터 5만 명 모집
  • stonepillar
  • 승인 2014.11.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엘게임즈가 신작 게임 '문명 온라인'의 2차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테스트) 일정과 콘텐츠를 공개했다.
 
문명 온라인 2차 CBT는 지스타 직후인 11월 25일(화)부터 6일간 진행한다.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늘부터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에서 테스터 신청을 하면 된다.
 
2차 CBT 테스터는 11월 24일(월) 1차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추가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며, 친구 1명을 테스터로 당첨시켜줄 초대권을 갖게 된다. 1차 CBT에 참여했던 이용자들은 자동으로 2차 CBT 테스터 자격을 갖게 되며 이들에게도 친구 초대권이 1매씩 주어진다.
 
문명 온라인 2차 CBT에서는 기존에 선보였던 로마, 이집트, 중국 문명에 아즈텍 문명을 추가해 총 4개 문명을 선택할 수 있다. 고대, 고전, 중세, 르네상스 시대 총 4개 시대를 경험할 수 있고, ‘점령 승리’뿐이던 1차 CBT와 달리 ‘문화 승리’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전략과 방향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문명 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튜토리얼을 추가하여 기본적인 조작법과 플레이 환경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고, 최문자 성우가 더빙한 인트로 영상을 더해 게임 플레이에 대한 흥미와 동기부여도 한층 높였다.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박완상 PD는 “새로운 문명과 시대 추가, 승리조건 추가 등 문명 간의 전략과 밸런스에 초점을 맞춘 테스트 환경을 준비했다”며 “원작의 느낌과 대규모 문명 간 전쟁의 박진감, 다양한 탈 것들로 세계를 누빌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갖길 바란다”라고 2차 CBT를 소개했다.
 
한편, 문명 온라인에서는 2차 CBT 테스터 신청자 중 2명을 선정해, 아즈텍 문명의 발상지인 멕시코를 보내주는 ‘문명원정대’ 프로모션과 친구 초대권을 사용해 친구와 함께 테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CGV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martPC사랑 | 석주원 기자 juwon@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