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 헤드레스트 차량용모니터
추석 명절이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추석을 고향에서 보내기 위해 귀향길에 오를 예정일텐데요. 차량으로 장거리를 운행하다보면 운전자는 물론이고 뒷자리에 앉은 동승자 역시 굉장히 피곤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뒷좌석에 장시간 앉아 있다보면 지겨움으로 몸부림을 치게 되는데 이럴때 아이들의 아우성을 잠재울수 있는 방법을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전에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 이 제품에 헤드레스트 거치대를 이용하면 차량용모니터로 변신하게 됩니다. 후석모니터가 있다면 장거리 여행시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이동시간이 되겠죠?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는 가정에서 디지털액자와 미니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모니터입니다.
카멜에서 판매중인 헤드레스트 패키지입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를 후석모니터로 사용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액서세리입니다.
카멜 헤드레스트 패키지 : http://storefarm.naver.com/camel/products/443271235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와 헤드레스트 패키지만 있다면 차량 후석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헤드레스트 거치대는 가볍고 튼튼한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이 헤드레스트에 거치대를 고정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튼튼하게 잡아주기때문에 흔들림이나 분리되거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니터를 장착하게 되는 부분인데 볼헤드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다양한 각도로 모니터를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 거치대에 모니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에 거치 플레이트를 장착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해 플레이트를 모니터에 연결해 줍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에 플레이트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헤드레스트 거치대와 결합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볼헤드에 모니터를 연결하게 됩니다.
연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누구나 따라하기 쉽습니다.
연결부가 볼헤드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각도나 방향으로 자유롭게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를 이용한 차량용 모니터는 보조석 헤드레스트에 장착하게 됩니다.
헤드레스트를 좌석에서 분리를 하고 헤드레스트 거치대를 끼운후 볼트를
조여서 고정하고 다시 헤드레스트를 좌석에 끼우면 간단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
이후 거치대 끝에 있는 볼헤드에 모니터를 연결하고
시거잭에 전원을 연결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헤드레스트에 거치대를 연결했다고 해서 보조석에
앉는 동승자가 불편하거나 하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헤드레스트모니터가 좌석 뒷쪽에 고정되어 있는게
아닌 거치대의 길이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모니터 암의 길이를 조절하고 고정시키면 더욱 자유로운 모니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헤드레스트모니터 암의 길이 조절을 하면 이렇게 좌석 중앙까지 모니터를
이동시킬수 있기때문에 후석에 앉은 동승자 모두가 동영상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는 IPS 패널을 사용해 광시야각을 자랑합니다.
뒷좌석 어디에 앉아도 동영상의 밝기와 색변화 없이 정말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움직임에도 큰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모니터를 지탱해주며
헤드레스트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간편한 분리로 모니터를 따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장거리를 여행하다보면 뒷좌석의 아이들이 지루해하고 몸부림을 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카멜 후석모니터를 이용해 재밌는 애니메이션 한편 보여준다면 이동시간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는 SD 메모리 슬롯과 USB 포트가 있어서
SD메모리 카드에 동영상을 담거나 USB 메모리에 동영상을 담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삼아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을 틀어줬더니 금새 푹 빠져버리는.... 동영상 감상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피커가 후면에 있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볼륨을 키우게 되는데 이때 앞좌석에 앉은 운전자와 동승자는 동영상 사운드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작은 스피커를 뒷좌석 주머니에 설치하고 이어폰 단자에 연결해 사용하면 운전자에게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제 차량에는 뒷좌석에 시거잭이 없는 관계로 운전석에 있는 시거잭을 사용했는데 차량용 시거잭 길이가 아슬아슬하더군요. 차량에 따라 선택 구입할 수 있도록 시거잭 길이를 좀 더 다양하게 출시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는 아쉽게도 터치스크린이 아닙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리모컨을 이용하면 모든 기능을 원거리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리모컨이 이용하면 좌석에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도
카멜 차량용모니터 PF1040IPS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멜에서는 스마트폰 무선 MHL 동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제품을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와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PF1040IPS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데요, 동글을 HDMI 단자에 연결하고 전원 케이블을 USB 포트에 연결해 주기만 하면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PF1040IPS에 그대로 미러링 하는 모습입니다. 웹서핑 화면도 큰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시 뒷좌석에서 여행지 검색을 할때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겠네요.
유튜브 화면도 작은 스마트폰 화면이 아닌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의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볼만한 동영상을 담은 메모리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이렇게 미러링을 이용해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보여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것 같네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실행시켰더니 이렇게 카메라 화면도 그대로 미러링되는 모습인데 재밌는 활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무선동글이 뒷쪽으로 삐쭉하고 튀어나와있는데 사용에는 불편함이 없지만 깔끔한 모습을 위해 좀 슬림한 디자인의 무선동글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저는 운전중 T맵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미러링으로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와 연결하면 뒷좌석에 앉은 동승자에게 현재 위치며 어디쯤 왔는지 도착 시간 등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마치 항공기를 이용할때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좌석 모니터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후석모니터의 가장 큰 활용은 뭐니뭐니 해도 아이들에게
지루함을 달래주는 차량용 모니터로써의 역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아이들과 함께 차량으로 귀경길, 기성길에 오르게 된다면 헤드레스트 거치대를 이용해 차량용모니터로 변신하는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IPS가 하나쯤 있으면 편리하고 좋을것 같네요. 아이들과 차량으로 이동을 많이 하는 가정이라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시청은 주의하세요.
카멜몰에서는 오는 9월 20일 오후 2시에 10인치 디지털액자 PF1040HD를 정가 99000원이 아닌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선착순으로 판매가 진행된다고 하니 미니모니터나 디지털액자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