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제닉스가 ‘ASTRO GAMING’(아스트로 게이밍)의 대표적인 제품인 ‘A50 Wireless’와 ‘A40’을 국내에 선보였다. ASTRO GAMIING는 미국에 본사를 둔 게이밍 전문 브랜드로, 게이머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매번 새롭고 진화된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이번에 제닉스가 선보인 게이밍 헤드셋 2종은 출시 이전부터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착용감과 성능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으며, PC 뿐만 아니라 콘솔과도 호환돼 높은 활용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ASTRO A50
ASTRO GAMING의 A50 Wirelss(이하 A50)는 하이엔드 성능을 갖춘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기본적으로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PS4를 지원하는 모델과 XBOX ONE을 지원하는 모델로 구분돼 있다.
전자에는 파란색, 후자에는 초록색이 포인트 컬러로 사용돼 색상만 봐도 모델을 구분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하이엔드 게이밍이라는 정체성에 걸맞게 블루투스 등 일반적인 2.4Ghz 주파수 대신 5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이로 인해 A50은 음성 채팅 등의 다양한 게이밍 환경에서 더욱 빠른 전송속도와 정확한 사운드 싱크를 제공한다.
게이밍 헤드셋으로써의 음질은 어떨까? 우선 A50은 상당히 해상력 높은 사운드를 제공하는데, 이는 해당 제품이 돌비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이퀄라이저 프리셋, 마이크 설정 등 다양한 사운드 관련 요소를 상세하게 변경할 수 있다.
헤드폰 유닛에 장착된 컨트롤러는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직관적인 사운드 조절을 가능케 한다. 또한 내구성이 높고 동시에 유연한 소재의 고성능 마이크가 탑재돼 더욱 선명한 음질의 음성채팅이 가능하다.
A50은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별도로 판매되는 MOD KIT을 통해서 헤어 밴드, 이어 패드를 교체할 수 있는 것이다. 이어패드는 자석식으로 탈부착이 돼 교체 방법도 간단하다.
A50에는 PC 및 콘솔 게임기 모드 변경 기능을 탑재한 베이스 스테이션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해당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해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으며, AUX, 옵티컬(OPTICAL), 마이크로 USB 단자가 탑재돼 다양한 외부장치와 연결도 가능하다.
다양한 확장성 갖춘 유선 게이밍 헤드셋, ASTRO A40
A40은 유선을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A50과 동일하게 PC와 PS4를 지원하는 모델, PC와 XBOX ONE을 지원하는 모델로 구성됐다. 전자의 포인트 컬러는 블랙, 후자는 화이트다.
A50과 마찬가지로 PC 뿐만 아니라 콘솔과도 호환돼 높은 활용성을 갖췄다.
A40은 또한 내구성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특징이며, 이어패드가 자석식으로 구성돼 탈부착이 간편하다. 헤어 밴드, 이어 패드, 사이드 커버까지 헤드셋 디자인을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A40 모델은 두 가지 구성으로 이뤄졌다. ASTRO A40, ASTRO A40과 MIXAMP PRO(믹스앰프 프로)가 함께 포함된 구성이다.
믹스앰프 프로는 다양한 입출력과 통신을 지원하며, 이를 사용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지연 없이 팀원에게 음성 채팅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게임과 음성 간의 사운드 밸런스, 이퀄라이저 등의 상세한 사운드 설정도 믹스앰프 프로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믹스앰프 프로가 있으면 A40으로도 돌비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A50과 A40은 제닉스가 유통하는 만큼 A/S도 지원된다.
A50은 389,000원, A40은 믹스앰프 프로 포함 29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