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2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상태바
smartPC사랑 2022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1.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결과는 1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현재 PCIT 트렌드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그 의미가 매우 각별합니다. 2022년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해 총 363명이 투표에 참여해주셨습니다. 투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투표 결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에 참가해주신 분들의 성별은 남자 354(97.5%), 여자 9(2.5%)으로 투표자 대부분이 남자였습니다. 나이대는 10, 0(0%) 20, 24(6.6%) 30, 90(24.8%) 40, 150(41.3%) 50, 72(19.8%) 60대 이상, 27(7.4%)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독자층인 3040대의 투표 비율이 절반 이상인 66.1%이었으며, 가장 많은 나이대는 40대였습니다.

투표 카테고리는 CPU, 그래픽카드, 노트북, 모니터, 공유기 등이 있었으며, 카테고리별 선정된 브랜드는 총 29가지입니다. 카테고리별 선정된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트북
LG전자
그램17 17Z90Q-EA76K

LG전자 그램17 17Z90Q-EA76K는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퍼포먼스에 우수한 휴대성도 돋보여 전문가에 적합한 프리미엄 초경량 노트북이다. 이 노트북에는 16:10 화면비를 채택한 17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어 우수한 화질과 높은 작업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 12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50 그래픽을 사용해 그래픽 작업, 동영상 편집 등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이럼에도 무게가 1,450g에 불과해 손쉽게 휴대할 수 있고, 90Wh 대용량 배터리도 채택되었다.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FHD 웹캠도 채택됐고, 미 국방성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할 정도로 튼튼하다.

 

비즈니스용 노트북
LG전자
울트라PC 엣지 14UD70Q-GX50K

LG전자 울트라PC 엣지 14UD70Q-GX50K는 국내 브랜드 노트북 중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었지만, 실속 있는 성능을 지닌 가성비 비즈니스용 노트북이다. 이 노트북에는 AMD 라이젠 5 5625U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멀티태스킹 성능이 뛰어나다. 8GB LPDDR4x 메모리와 256GB NVMe SSD도 사용됐고, 저장장치 추가도 가능하다.

16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16:10 화면비를 채택해 더 넓은 작업공간을 제공하고, 안티글레어 패널도 사용해 빛 반사로 인한 논의 피로를 최소화했다. 이럼에도 두께 16.3mm, 무게 1.29kg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지니고 있다. 얼굴 · 시선 감지 기술을 제공하는 웹캠, DTS:X Ultra 서라운드 사운드도 지원한다.

 

국산 모니터
LG전자
27MK430H

LG전자 27MK430H는 부담 없는 가격에 출시되었지만, 준수한 화질과 기능을 갖춘 가성비 27인치 모니터다. 이 모니터는 광시야각 FHD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상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래픽카드와 모니터를 동기화해 화면이 찢어지거나 버벅거리는 일을 없애는 프리싱크, 다크맵 모드, 액션 모드, 조준점 모드 등의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도 탑재됐다. 여기에 리더모드, 플리커 프리, 색약자 색보정 모드를 지원해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봐도 눈의 피로가 매우 적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간편하게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고, 틸트로 내게 맞는 시아각을 설정할 수도 있다.

 

글로벌 모니터
ASUS
ROG Swift PG259QNR

ASUS ROG SWIFT PG259QNR144Hz 주사율이나 240Hz 주사율보다 더 높은 360Hz 초고주사율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이다. GPU와 게임 최적화를 함께 이용하여 시스템 지연 시간을 동적으로 감소시켜 정확도와 반응속도를 높이는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활용하면 성능은 더 극대화된다. 여기에 USB 패스스루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를 연결하면 지연 시간이 더 줄어든다.

또한, 다양하고 강력한 게이밍 기능은 물론, 인풋랙 수치를 정확히 알려주는 엔비디아 리플렉스 분석기 기능까지 탑재했다. HAS 디자인 스탠드로 화면 위치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책상 공간을 획기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데스크 마운트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게이밍 공유기
ASUS
ROG Rapture GT-AX6000

ASUS ROG Rapture GT-AX6000은 게이머를 위한 유무선 공유기다. 초고속 Wi-Fi 6 기반의 듀얼 밴드 구성의 유무선 공유기로 향상된 효율성과 데이터 처리량을 위한 160MHz 채널을 사용하여 최대 AX6000급의 속도를 제공한다.

고성능 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다수의 IT 기기뿐만 아니라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한 단계 높은 연산처리 능력을 통해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ASUS만의 기술이 접목되어 향상된 송수신 환경과 더불어 송수신 범위를 최대 38%까지 개선하여 넓은 Wi-Fi 영역을 제공해 한 대 설치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
ASUS
ROG Strix GeForce RTX 4090 OC D6X24GB

전례 없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ASUS ROG Strix GeForce RTX 4090 OC D6X24GB는 초고해상도, 초고속 주사율을 구현하여 게이밍 전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고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냉각을 최우선으로 제작되었다.

3.5 슬롯 디자인은 다이캐스트 금속 프레임, 슈라우드 및 백플레이트로 구성되며, 초강성 구조로 PCB가 처지거나 뒤틀리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357mm 길이의 그래픽카드 뒷면을 따라 확장된 통풍구를 통해 강력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새로운 증기 챔버와 이전 세대보다 30% 더 많은 방열 표면적을 사용하여 기존 증기 챔버 설계보다 5°C 더 낮은 온도를 제공한다.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1050W 80PLUS GOLD 풀모듈러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는 80 PLUS 플래티넘 등급에 해당하는 최대 91~94% 수준의 효율을 보이며, 전원 케이블을 자유롭게 연결해 꽂는 풀모듈러 방식으로 조립 편의성까지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파워서플라이에는 스위치로 냉각팬 작동 유무를 설정하는 팬리스 모드(Fanless Mode)와 내부 잔열을 제거해 부품 수명을 늘려주는 애프터쿨링(AfterCooling) 등 편의 기능을 갖췄다. 이 외에도 돌입 전류, 낙뢰, 정전기 등으로부터 PC를 보호하는 SURGE 4K·ESD 15K 등 마이크로닉스의 핵심 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보증 기간 역시 10년으로 신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PC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마스터 M60 PC 케이스는 전후면 4개의 레인보우 팬과 상단 2개 블랙 팬으로 총 6개의 쿨링팬을 기본 장착해 시스템 냉각 성능을 극도로 끌어올린 제품이다.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된 전면 풀메쉬 베젤을 채택했으며 상하단 더스트 필터, 스펀지 필터를 적용해 내부로 유입되는 먼지를 최소화했다.

보급형 미들타워 케이스임에도 시스템 파츠 장착을 위한 공간이 넓은 폭으로 구성되었다. 타워형 CPU 쿨러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175mm 확보했으며 일체형 수냉쿨러 장착 환경으로 상단 240mm, 전면 최대 360mm 규격까지 장착이 가능해 하이엔드 튜닝PC를 구성하기에 충분하다.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은 게이밍에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담은 광축 게이밍 키보드다. 먼저 기존 광축 스위치의 단점을 보안한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적용해 0.1ms의 빠른 반응속도, 1억회에 달하는 클릭 수명, 든든한 안정감을 보여준다. 또한, 업계 최초 침수 보증을 지원하며 키보드 완제 IPX8 등급 완전 방수를 지원해 물이나 콜라, 커피에도 안전하다.

귀여운 파스텔 컬러 바디와 크리스탈 키캡, 독특한 3D 입체 인디케이터도 매력적이다. 10가지의 화려한 레인보우 LED 효과도 제공해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1,000Hz 폴링레이트와 무한 동시입력,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도 지원한다.

 

SSD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PCIe 인터페이스 방식의 M.2 NVMe SSD가 도입되면서 현재 SSD 시장은 M.2 NVMe SSD로 완전히 탈바꿈한 상태다. 출시 초기만 해도 하이엔드 유저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며 부정적인 시선도 있었지만, 기존 SATA3 SSD 대비 압도적인 성능 차이와 좁혀진 가격 차이가 변화를 가속화했다.

그 중에서 ‘SK하이닉스 Gold P31’M.2 NVMe SSD 시장을 이끄는 주역이 되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과 IT전문 외신에서도 이만큼 가성비(가격대비성능비)가 뛰어난 SSD는 흔치 않다는 평가다. SSD는 세계 최초 1284D 낸드부터 컨트롤러, D램 등 핵심 부품 모두를 SK하이닉스에서 직접 개발하고 생산한다. 또한, 동종 제품 대비 최대 434%의 전력효율을 지니고 있어 발열 걱정 없이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
벤큐
모비우스 EX2710S

벤큐 모비우스 EX2710S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광시야각 IPS 패널을 적용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게이밍 모니터의 지표인 165Hz 고주사율과 1ms 응답속도(MPRT), 벤큐 독자적인 기술인 HDRi 기술을 탑재해 게이머들에게 매끄럽고 생생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유저들의 다양한 게이밍 환경을 고려한 게이밍 기능들도 대거 지원한다.

영상지연이나 역 잔상 없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라이트 튜너(Light Tuner), 어두운 암부 영역만 밝혀 적을 잘 드러내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채도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게이밍 프로젝터
벤큐
X3000i

벤큐 X3000iFHD(1920x1080) 해상도에서 4ms 수준의 저 지연, 240Hz의 고주사율을 보여주며 UHD(3840x2160)에서 약 16ms의 지연 속도, 60Hz의 주사율로 압도적인 크기의 디스플레이에서 게이밍에 모자람이 없는 성능을 발휘한다. 2.5m 거리에서 100인치 화면을 구현하는 세미 단초점 프로젝터로,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벤큐 X3000i는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3,000안시루멘의 밝기를 가지고 있다. DCI-P3 색역 100%, 명암비 500,000:1 지원으로 풍경, 피부 톤 등 모든 시각적 묘사에서 정확한 색감, 높은 시인성을 갖췄다.

 

CPU
AMD
라이젠 7 5800X3D

최신 세대 CPU가 등장한 와중에도 당당히 최강의 게이밍 CPU로 평가받는 프로세서가 있다. 바로 AMD 라이젠 7 5800X3D. 이 프로세서는 캐시 메모리 적층 기술인 3D V캐시를 통해 100MB의 대용량 캐시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라이젠 9 5900X 대비 15% 높아진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

8코어 16스레드에 베이스 클럭 3.4GHz, 부스트 클럭 최대 4.5GHz에 달하니 기본 체급도 상당하다. DDR4-3200MHz 메모리와 PCIe 4.0 인터페이스를 기본 지원하며, 메모리 오버클럭도 가능하다.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로 게이밍 성능을 최대 15%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게이밍책상
제닉스
ARENA-X 핸들 높이조절 모션 데스크

아레나 X 핸들 모션 데스크는 책상 옆면에 위치한 손잡이를 돌려 수동으로 높이를 조절하는 제품으로, 최저 730mm, 최대 1,230m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얼고 커브가 들어간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1,200mm, 1,400mm, 1,600mm 등 세 가지 사이즈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다.

높낮이를 조절하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서서 고개를 들고 작업이나 공부를 하는 것은 물론, 모니터를 보며 실내 자전거 타기 등 운동을 할 수도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PC 본체 홀더나 헤드셋 거치대, 컵 홀더, 멀티탭 트레이 등의 액세서리도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의자
제닉스
ARENA-X ZERO 시리즈

아레나 엑스 제로 시리즈는 2015년 출시 이후 2019년 한차례 리뉴얼을 거친 제품으로, 네이버 쇼핑 게이밍의자 부분 최다 리뷰를 기록한 제닉스의 인기 상품이다. 91일 기준 265,607대 판매 기록을 올려 게이밍의자 제닉스의 단일 제품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의자 등받이를 180도로 기울일 수 있고, 앞뒤, 상하,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3D 팔걸이가 적용되었으며 인증받은 Class-4 가스 리프트를 사용하여 최대 150kg까지 지지할 수 있다.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 또한 우수한 제품이다. 가죽으로 된 목 받침, 허리받침 쿠션이 함께 제공된다.

 

공유기
디링크
R15 Wi-Fi 6 AX1500 유무선 공유기

디링크 R15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Wi-Fi 6 규격을 지원하는 공유기로, 다양한 무선 장치를 사용하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최대 AX1500 속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1024-QAM으로 장치 처리량을 최대 25% 가량 향상시켜준다. 또한, 최신 OFDMAMU-MIMO 기술 덕분에 다수의 장치와 연결된 상태에서도 속도 저하가 최소화된다.

고성능 안테나를 통해 최대 230의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최신 WPA3 암호화로 무선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AI 전용 고성능 칩셋을 통해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 음성 명령, 메시 와이파이도 지원한다.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WIRELESS 제이웍스

글로리어스 MODEL O WIRELESS 제이웍스는 극한의 가벼움과 정확한 센서, 빠른 무선 연결을 모두 실현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이 마우스에는 PixArt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차세대 BAMF 센서가 탑재되어 최대 DPI 19,000, 트래킹 속도 400IPS, 폴링레이트 1,000Hz, LOD 2mm의 고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벌집 모양의 쉘 디자인으로 견고하면서도 69g의 가벼운 무게와 쾌적함을 게이머에 제공한다. 2.4GHz 무선 연결은 동급 마우스 중 가장 빠르고 버거림 없는 반응성을 제공하며,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71시간 사용 가능하다. 2천만회 클릭 수명을 지닌 옴론 스위치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 조명효과도 자랑거리다.

 

사운드카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 제이웍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4 제이웍스는 다양한 기능을 보유해 게이머와 오디오필에게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외장 USB DAC 겸 앰프 사운드카드다. 이 사운드카드는 스테레오 7.1채널 연결은 물론 게이머를 위한 가상 7.1채널 음향기술도 지원해 더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SXFI BATTLE과 스카웃 모드를 통해 FPS 게임에서 더욱 세밀하고 정확한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SmartComms 키트를 통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한결 간편해지고, Crystal Voice 기술로 목소리를 더욱 명확하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PC, Mac, 게임 콘솔 및 멀티 채널 스피커 시스템과 연결 가능하고, 조작도 간편하다.

 

외장 SSD
WD
WD_BLACK P40 게임드라이브 SSD

게이밍 노트북 또는 콘솔 게임기와 함께할 외장 SSD를 찾고 있다면, WD_BLACK P40 게임드라이브 SSD를 주목하길 바란다. 이 외장 SSD는 멋진 RGB LED를 갖췄고 전용 소프트웨어(윈도우 OS 한정)와 함께 하면 SSD 조명 효과를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페이스는 USB 3.2 Gen2x2 규격을 지원하고 최대 2,000MB/s의 속도를 자랑한다. 500GB, 1TB, 2TB 중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고 5년의 제한적 보증 기간을 제공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2미터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충격 방지 기능까지 갖춰 어디서든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을 것이다.

 

게이밍 SSD
WD
WD_BLACK SN850X NVMe SSD

WD_BLACK SN850X NVMe SSD는 최상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NVMe SSD. NVMe SSD는 최대 7,300MB/s의 놀라운 속도를 자랑하는데, 이는 PCIe Gen4의 한계에 가까운 속도다. ‘Western Digital 3D NAND’로 설계 및 제작되어 더욱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인 ‘WD_BLACK Dashboard’와 함께 하면 드라이브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게임모드로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용량은 1TB, 2TB, 4TB 3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히트싱크가 사전 장착된 옵션(1TB, 2TB 한정)도 함께 제공한다.

 

CCTV
티피링크
VIGI C540-W

‘VIGI C540-W’는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티피링크(TP-Link)에서 출시한 400만 화소 풀 컬러 팬/틸트 실외 CCTV이다. 4MP 초고해상도 지원과 함께 풀 컬러 스포트라이트 LED를 통해 야간에도 낮처럼 선명한 영상으로 녹화 및 앱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특히 IP66 등급의 내후성을 갖춰 비와 먼지가 있는 혹독한 환경에서도 작동을 보장하여 사업장·테라스 카페·현관문 앞등의 실외 환경 사용에 적합하다. 또한, 움직임 감지 및 알림 기능을 지원해 카메라가 움직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발송해 주며 영역침입, 라인 크로싱, 카메라 템퍼링 등과 같은 스마트한 기능도 지원한다.

 

헤드폰
브리츠
BT4000ANC

브리츠 BT4000ANC는 블루투스 5.0과 노이즈 캔슬링 등을 지원하는 유무선 겸용 헤드폰이다. 이어캡에는 최상의 편안함을 위해 가죽 재질의 이어캡을 채택했으며 경량 헤어밴드가 더해져 편안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40mm 고성능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해 다양한 콘텐츠에서 실감 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 헤드폰은 유선 연결 이외에도 블루투스 5.0을 통한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최대 38dB까지 소음을 줄이는 하이브리드 ANC 기술도 적용되어 원치 않는 소음을 차단하면서 음악에 몰입할 수 있다. 향상된 무선 연결로 최대 49시간 사용 가능하며, 전용 앱으로 간편한 설정도 가능하다.

 

PC 스피커
브리츠
BA-R10

브리츠 BA-R10은 스포츠카 후미를 닮은 슬림형 디자인에 정격 5W 출력으로 만들어낸 사운드가 돋보이는 게이밍 사운드바다. BA-R10은 양쪽에 40mm 유닛이 내장돼 정격 5W 출력으로 강력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모니터 및 노트북과 조화를 이루는 바 타입의 슬림하고 샤프한 디자인을 채택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전면의 메탈 그릴은 외부 충격 등으로부터 스피커 유닛을 보호해주며, 직관적으로 ON/OFF 및 볼륨 조절이 가능해 편리한 다이얼에는 RGB LED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우측에는 헤드폰, 마이크 단자가 위치하여 편리함을 더했으며, USB 전원 방식을 채택하여 콘센트 부족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ProPods5

브리츠 ProPods5는 저렴한 가격에 준수한 사운드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이 무선 이어폰은 블루투스 5.0 칩셋을 사용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결할 수 있다. 여기에 손안에 들어가는 초소형 사이즈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안정적이다.

또한, 10mm 고성능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정확한 저음을 실현하는 베이스 부스트 기능으로 선명하고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세련된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는 타입C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이어버드는 최대 5시간, 충전케이스도 활용하면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음악재생, 통화, 트랙 이동 등을 터치버튼으로 간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콘솔 게임기
SIEK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SIE가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게임기다. 이 콘솔 게임기는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최초로 초고속 SSD를 품어 굉장히 빠른 로딩 속도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이 지원되는 GPU를 탑재한 만큼 지원 게임 플레이 시 더욱 실감 나는 조명 효과와 함께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용 게임패드 듀얼센스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게임/무기 등에 따라 저항이 달라지는 적응형 트리거를 품어 기존 게임패드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강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뿐만이 아니라 섬세한 진동까지도 생생하게 구현하는 햅틱 피드백도 듀얼센스의 특장점이다.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Flow X16 GV601

ASUS ROG Flow X16은 고성능 16인치 2in1 게이밍 노트북이다. 1100nits 밝기, 100% DCI-P3의 넓은 색 영역과 100,000:1의 명암비, 팬톤 인증 등 기능을 갖춘 Nebula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적의 게이밍 환경과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AMD 라이젠 9 6900HS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Ti 랩톱 GPU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리퀴드 메탈 소재와 아크 플로우 팬, 6개의 히트파이프 등을 갖춘 ROG 인텔리전트 쿨링 기술로 노트북 온도를 기존보다 크게 낮춰준다. 360도 회전 가능한 컨버터블 폼팩터로 태블릿 모드, 스탠드 모드, 텐드 모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까지 높다.

 

RAM
삼성전자
DDR5 PC5-38400

인텔과 AMD 모두 최신 프로세서에서 DDR5를 지원함에 따라 DDR5 메모리가 고성능 데스크톱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중심에는 삼성전자 DDR5 PC5-38400이 있다. RAMDDR5 메모리 중 가장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성능은 웬만한 DDR4 메모리 이상이다.

4800MHz 동작 클럭으로 멀티태스킹이 한층 더 빨라지면 게임과 고사양 작업에서도 우수한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용량도 8GB/16GB/32GB로 넉넉하다. 좀 더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데스크톱을 구성하고 싶다면 메모리 쿨러를 이용해보자. 삼성전자 DDR5 PC5-38400에 메모리 쿨러를 장착하면 내게 맞는 디자인으로 RAM을 꾸밀 수 있다.

 

메인보드
GIGABYTE
Z790 AORUS MASTER 피씨디렉트

GIGABYTE Z790 AORUS MASTER 피씨디렉트는 최고의 게이밍 PC에 적합한 하이엔드 메인보드다. 기가바이트의 최상위 라인업에 속한 이 메인보드는 Z790 칩셋을 품어 CPU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인텔 코어 13세대 및 12세대 프로세서와 완벽히 호환된다.

램은 최신 규격인 DDR5를 지원하며, 램 오버클럭 시 최대 8000MHz를 지원한다. 네트워크 성능도 매우 강력하다. 최대 10Gbps로 사용할 수 있는 이더넷 포트와 Wi-Fi 6E 규격의 인텔 무선랜을 갖췄다. 전원부에도 공을 들인 모습이다. 20+1+2 페이즈 파워 디자인을 갖췄고 105A 프리미엄 초크를 탑재해 최대 2100A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프린터
삼성전자
SL-J1780W

삼성전자 SL-J1780W는 올 화이트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 콤팩트한 사이즈로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에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잉크젯 복합기다. 특히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와 LED 버튼은 복합기에 세련된 매력을 더해준다.

이 복합기에는 프린트뿐만 아니라 복사, 스캔도 가능하여 더욱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하다. 2.4GHz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밴드 와이파이 덕분에 유선 연결 이외에도 무선 연결도 가능하며, 모바일에 저장된 사진, 문서를 출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잉크 카트리지 용량이 20% 이상 늘어나 부담 없이 출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