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전체가 빛나 더욱 화려한 게이밍 마우스 패드
RGB LED 선호한다면 추천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RGB LED에 진심인 게이머들은 게이밍 마우스 패드도 RGB LED가 적용된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RGB LED가 적용된 게이밍 마우스 패드와 함께라면 더 넓은 공간에 화려한 조명 효과를 구현해 게이밍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러나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RGB LED 게이밍 마우스 패드에는 명확한 한계가 있다. 마우스 패드 전체가 아닌 테두리에만 RGB LED가 적용되는 만큼 RGB LED가 적용된 게이밍 키보드 수준의 화려함은 구현할 수 없다.
그런데, 테두리뿐만 아니라 마우스 패드 전체가 RGB LED로 화려하게 빛나는 제품이 있다면 어떨까?
최상급 RGB LED로 승부한다!
레이저 파이어플라이 V2 프로
'레이저 파이어플라이 V2 프로'는 레이저가 새롭게 선보인 게이밍 마우스 패드다. 테두리에만 RGB LED가 점등되는 것이 아닌 LED 백라이트를 품어 마우스 패드 전체가 빛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구성품부터 살펴보자. 마우스 패드 본체, USB Type-C to A 케이블, 매뉴얼, 레이저 스티커가 동봉된다. 참고로 동봉된 USB 케이블의 경우 패브릭 재질을 택해 일반 USB 케이블 대비 높은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다.
마우스 패드에는 마찰이 적은 마이크로 텍스쳐가 적용됐다. 옵티컬 마우스 센서에 최적화된 표면으로 스피드와 브레이킹의 밸런스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마우스 패드 상단에는 레이저 로고가 깔끔하게 각인됐다.
마우스 패드 바닥은 전체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다. 따라서 격렬한 게이밍 상황 속에서도 책상에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파이어플라이 V2 프로는 2개의 USB 단자를 품었다. USB Type-C 단자는 PC와의 연결을 위한 것이며, 추가적으로 무선 동글 등을 연결할 수 있는 USB 2.0 패스스루 단자가 있다. 무선 동글을 마우스 패드에 연결하게 되면 무선 마우스와의 거리가 더욱 가까워지는 만큼 무선 성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파이어플라이 V2 프로의 가격은 159,000원이다.
실제 사용에서는 어떨까?
파이어플라이 V2 프로는 레이저의 게이밍 기어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레이저 시냅스’와 호환된다. RGB LED의 밝기, 효과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다른 레이저 크로마 지원 주변기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통합적인 조명 제어까지 가능하다.
실제 사용에서는 어떨까? PC에 연결한 뒤 RGB LED의 밝기를 최대로 조절해 봤다. 형광등이 켜진 상태에서도 테두리는 물론 중앙에까지 RGB LED가 선명하게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형광등을 끄고 사용하면 더욱 아름답다. 마우스 패드 전체에 매우 선명한 RGB LED 조명이 구현됨에 따라 기존 마우스 패드와 크게 차별화된 느낌을 준다.
주목할 점은 단순히 1,680만 컬러 중 원하는 색상으로 지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5개의 RGB LED 조명 영역을 갖췄다는 것이다. 즉, 하나의 마우스 패드로 총 15개의 색상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어 매우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레이저 게이밍 기어와 함께 사용할 경우 통합된 조명 효과가 제공되는 만큼 RGB LED에 진심이라면 매우 만족스러울 것이다.
이외에도 게이밍 마우스 패드의 기본기인 게임 플레이에서도 매우 뛰어나다.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 봤는데,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 쾌적한 무빙 및 브레이킹이 가능했다. 특별한 게이밍 마우스 패드를 찾고 있다면 특히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