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스킷 마운트 품어 정갈한 타건음
ROG HFX 마그네틱 스위치 탑재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ASUS ROG는 PC 컴포넌트부터, 게이밍 의자, 게이밍 기어까지 다양한 라인업에서 꾸준한 혁신을 보여왔다. 게이밍 키보드 라인업도 탄탄한데, ‘AZOTH’와 같은 제품은 우수한 타건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년간 게이밍 키보드계에서 큰 화제를 모은 기능인 ‘래피드 트리거’를 지원하는 제품도 갖췄다. 리뷰에서 소개할 ‘ASUS ROG FALCHION ACE HFX 8K 게이밍 키보드 제이웍스(이하: 팔키온 에이스 HFX)’는 게이밍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스펙을 갖춘 제품이다.
최상급 스펙의 미니 게이밍 키보드

팔키온 에이스 HFX는 65% 배열의 미니 게이밍 키보드다. 콤팩트한 배열을 갖춘 덕분에 책상 위를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이밍 마우스의 자유로운 무빙을 보장한다. 최대 8,000Hz의 높은 폴링레이트를 자랑하는 만큼 최상의 입력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키보드 내부에는 개스킷 마운트와 윤활 처리된 스테빌라이져가 적용된 덕분에 커스텀 키보드급의 정갈한 소음을 제공한다.

‘스피드 탭’ 기능의 추가에도 주목하자. 단순히 래피드 트리거를 지원하는 것을 넘어 마지막 입력을 우선하여 이전 입력을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만약 FPS 게임에서 A를 누른 상태로 D를 입력하면 A의 입력이 해제되는 식이다.

ROG PBT 이중사출 키캡을 채택했으며, 사전 윤활처리된 ‘ROG HFX 마그네틱 스위치’를 품었다. 이 스위치는 입력 수명이 1억회에 달할 정도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사용자 편의성에도 힘썼다
사용자 편의 기능도 탄탄하게 갖췄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른 ASUS ROG 게이밍 기어를 포함해 통합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주목할 점은 USB Type-C 단자가 2개라는 것이다. 동시에 두 대에 PC에 연결할 수 있고 macOS 호환성도 갖췄다. 스위치를 통해 연결된 PC를 빠르게 전환하여 사용하는 기능을 품었다.

이외에도 다기능 버튼과 인터렉티브 터치 패널을 품었다. 이를 통해 미디어 제어는 물론 키보드 조명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먼지로부터 키보드를 보호하는 루프가 기본 제공되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마치며
팔키온 에이스 HFX에 대해 살펴봤다. 이 키보드는 발로란트와 같은 FPS 게임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스피드 탭이 더해져 더욱 강력해졌고 2개의 USB Type-C 단자로 연결 편의성까지 극대화했다. 콤팩트한 배열의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팔키온 에이스 HFX의 공식 유통사 제이웍스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