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가 올 해로 9주년을 맞이했음을 밝혔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게임(RTS)인 ‘워크래프트(Warcraft)’의 방대한 역사관을 바탕으로 탄생 한 블리자드 최초의 다중 접속 역할수행 게임으로, MMORPG의 교과서로 불리며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유료 가입자 수를 달성해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지금까지 총 4개의 확장팩을 출시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11월 초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블리즈컨(BlizzCon) 2013을 통해 차기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Warlords of Drarnor)’를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해당 확장팩에서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의 역사 속 격동기로 돌아가 전설적인 영웅들과 함께 최강의 전쟁군주들과 전투를 벌이게 될 것으로, 캐릭터를 즉시 90레벨로 성장시켜 바로 전투의 최전선에 뛰어들고, 자신만의 주둔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그밖에 캐릭터 최대 레벨이 100으로 상향되며, 퀘스트 시스템 개편, 새로운 전장, 던전 및 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9주년 관련 포스팅 전문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9번째 생일을 맞이하였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로 들어가는 문이 열린지 벌써 9년이 지났습니다. 방방곡곡에서 모여든 풋내기 모험가들이 첫 퀘스트를 시작하고 미지의 땅 아제로스 대륙에 첫 발걸음을 내딛은지 어언 9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습니다.
9년이라는 짧지 않은 여정 동안 여러분께서 큰 사랑과 열정을 보내주신 덕분에 멋진 역사를 만들 수 있었으며, 여러분 한분 한분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살아있는 역사이십니다. 아제로스 대륙이 더욱 멋진 곳이 될 수 있도록 매일 매일을 한 마음으로 참여하고 함께해주신 여러분 없이는 오늘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없었을 것입니다. 블리즈컨을 비롯한 전세계 여러 행사장에서 보여주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코스튬 의상부터 인터넷 방송을 통해 이루어지는 최고 수준의 공격대 플레이 영상, 팬사이트를 만들거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관련된 단편 애니메이션 제작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는 우리 만의 특별한 문화를 만들고 이를 즐겨왔습니다.
블리자드가 게임을 개발하는데 가장 큰 목표는 여러분께 가장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을 만들어 드리는 것에 있지만, 저희 또한 당연히 아제로스 곳곳에서 펼쳐진 장대한 전투에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남녘해안과 타렌 제분소를 두고 양진영간에 치열하게 펼쳐진 전투나, 오닉시아를 공략하기 위한 전투등 오리지널 시절 부터 판다리아 대륙에서 펼쳐지는 가로쉬와의 전투등 현재에 이르기 까지 모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속 피해 효과가 부족하였을때도, 알에서 깨어난 새끼용이 난무하여 혼란스러운 상황도 모두 함께 맞섰고, 그 보상으로 저희도 전설적인 전리품을 획득하였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서로 다른 서버의 모험가들이 모여 자원을 나누고 협력하여 퀴라즈 군단에 맞서기 위해 스카라베 징을 울렸고, 불타는 성전에서는 어둠의 문을 함께 통과하고 켈타스와 그의 하수인들을 처치하기 전까지 켈타스의 끊임없는 주절거림을 인내했습니다. 리치 왕의 분노에서는 노스렌드로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 아서스에 맞서 싸우고 그의 운명을 결정지었습니다. 대격변에서는 데스윙의 무지막지한 힘에 의해 아제로스대륙이 갈라지고 불에타는 모습과... 호드의 지도자가 바뀌고 이로 인해 세상의 질서가 조만간 무너지게 될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너머로 새로운 미지의 땅을 모험하였고, 얼라이언스 세력은 더욱 강하게 연합하고 호드 세력은 분열을 거듭하는 서로 다른 모습을 보았습니다.
비록 가로쉬 헬스크림이 족쇄를 차고 여러분의 결정을 기다리지만 모험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계속되는 전쟁으로 두 진영 사이의 적대심은 더해져만 가게될 것이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를 나와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와우저’로서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져가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며 만나게 되는 인연을 통해 여러분의 삶 또한 어떻게 변했는지 행복한 소식을 들을 때 마다 함께 기뻐하게 됩니다.
길드원이나 PvP라이벌과의 결혼 소식, 그리고 출생 소식, 그리고 때로는 먼저 세상을 떠난 커뮤니티 일원과 친구들의 이야기, 그리고 블리즈컨과 같은 행사에서 만나 서로 나누는 이야기등 모든것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이제는 게임 그 이상의 것임을 실감하게 합니다.
지난 9년간 함께해주신 여러분이 있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였으며, 앞으로도 아제로스 대륙과 여러분이 속한 진영을 지키고, 새로운 모험을 즐기기 위해 칼을 들고, 주문을 외우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오래오래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 여러분 모두에게도 9회 생일을 축하합니다!
아제로스에서 뵙겠습니다!
SMART 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