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대표적인 영상 콘텐츠라고 하면 영화 <매트릭스>에서 키아누 리브스가 총알을 피하는 장면을 떠올린다. 플로우 모션(flow motion) 기법으로 촬영된 이 장면을 위해 120대의 카메라로 1초에 100프레임을 찍어 360도 회전 영상을 선보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영화처럼 원하는 콘텐츠를 360도 회전하면서 사용자가 선택한 시점에 따라 볼 수 있는 기술이 국내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 기업인 ㈜아크인터랙티브는 2D 동영상을 더욱 리얼하고 인터랙티브하게 3차원 입체영상처럼 구현해주는 다시점 뷰어 앱 서비스 ‘NthViewer(엔쓰뷰어)’를 출시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영상과 음성 재생 중단 없이 시점을 선택 재생할 수 있는 ‘NthViewer(엔쓰뷰어)’는 아크인터랙티브의 3D 기술을 통해 제작된다.
‘NthViewer(엔쓰뷰어)’의 출시는 실생활에 필요한 영상 콘텐츠 제작, 시청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스포츠, 방송,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청자의 시점에 따라 선택 가능한 영상재생 방식은 특히 스마트 폰 확대와 더불어 커지는 스마트 폰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는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골프, 요가, 댄스 등 강좌 프로그램에서부터 스마트 폰 쇼핑 커머스까지 폭 넓은 사용 분야로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NthViewer(엔쓰뷰어)’는 최근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을 마쳤으며 최근 건축 공간을 촬영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