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BENQ가 smartPC사랑에서 진행한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전문가용 모니터 부문에 선정됐다.
smartPC사랑에서는 매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smartPC사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진행됐다. 총 참여인원은 510명이다.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전문가용 모니터 부문 1위는 BENQ가 차지했다. BENQ의 전문가용 모니터는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PD시리즈와 포토그래퍼를 위한 SW시리즈/PV 시리즈로 세분화돼 선보여지며, 뛰어난 성능과 준수한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벤큐 SW271은 사진가를 위한 정확한 색 재현력과 넓은 색역을 지원한 4K UHD 해상도의 27인치 모니터다. Adobe RGB 99%의 색역으로 DSLR 카메라에서 광색역으로 촬영한 결과물을 모니터에서 그대로 재현한다. Rec.709 색역과 DCI-P3 색역도 갖췄다.
HDR을 지원해 현실 세계와 가까운 명암비를 구현하며, 일반 모니터의 8bit 색상보다 64배가량의 색을 표현하는 True 10-Bit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4bit 3D 룩업테이블을 지원해 Delta E 값이 평균 2.0 이하의 색 편차를 갖췄다.
CAD/CAM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컬러 모드가 지원된다. 엑스라이트와 데이터컬러의 캘리브레이터와 제품에 동봉된 팔레트 마스터 앨리먼트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하며, 팩토리 캘리브레이션도 거쳐 보고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탠드는 상하좌우 각도 및 높낮이 조절, 90도 회전이 가능하다. 가로/세로 형태로 장착되는 차광후드와 컬러 모드를 보다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OSD 컨트롤러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