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심심타파를 위한 아이폰ㆍ아이패드용 RPG게임 12선
상태바
휴가철 심심타파를 위한 아이폰ㆍ아이패드용 RPG게임 12선
  • PC사랑
  • 승인 2012.08.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심심타파를 위한  아이폰ㆍ아이패드용 RPG게임 12선
RPG 게임하며 휴가지로 GO! GO! GO!  
 
어느덧 여름휴가가 성큼 다가왔다. 이번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 덥다고 한다. 많은 이들이 더위를 피하러 바다로, 산으로,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지만 휴가지로 가는 것도 고생이다. 이도저도 싫다면 나홀로 ‘방콕’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꼭 여행길이 아니어도 좋다. 심심할 때 게임에 빠진다면 더위도 도망갈지도 모른다. 한 번 하게 되면 끝을 보고야 마는 사람들에게 중독성이 강한(?) 게임을 추천한다.
조순아 기자
 

 
 
원조낚시광4
지난호에도 잠깐 소개했지만, 이번에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잠깐 설명하겠다. 한 여름 시원한 바닷가에서 낚시만한 묘미는 없을 것이다. 전작보다 게임 완성도가 높아진 ‘원조낚시광4’는 희귀도 시스템, 퀘스트 안내 및 물고기 관리 시스템, 업적 시스템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낚시방법은 크게 루어던지기 → 물고기유인 → 낚시베틀 3가지로 진행된다. 루어던지기는 물고기의 위치 확인 후 ‘OK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파워가 최대일 때 버튼을 놓는다. 그리고 물고기유인은 맵에서 지나가는 물고기를 맞추면 된다. 바위에 루어가 걸릴 경우에는 루어가 파괴되므로 조심하자. 낚시베틀은 고기와 반대 방향으로 낚싯줄을 당기면 물고기의 체력이 내려간다. 물고기의 체력이 0이 되면 낚시에 성공할 수 있다.
원조낚시광4 1.0.2 버전은 대회 튕김 현상을 수정함으로써 게임을 한층 최적화시켰다. 따라서 중독성 있고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사용자들의 평가가 많다. 부분 유료와 무료 등 둘 다 지원된다.


 

 
아쳐캣
 

아쳐캣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양이가 주인공이다. 마녀의 사악한 마법에 빠진 고양이 왕국, 미친 새들이 왕국을 위협한다. 고양이 왕국을 구할 풋내기 궁수 아쳐캣의 모험 얘기다. 스토리를 진행해나갈수록 밝혀지는 고양이 왕국의 비밀. 아쳐캣과 함께 모험을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캐릭터들. 아쳐캣을 성장시켜 세계 제일의 헌터로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다.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간단하지만 컨트롤의 맛을 주는 전투, 그리고 무한대로 조합, 생성되는 랜덤 아이템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새로운 버전에는 캐릭터 최대 레벨을 60으로 상향시켰고, 마법 아이템 획득 확률도 높였다. 또한 리뷰 이벤트 진행시 리뷰 페이지에 접속되지 않는 버그도 수정해 사용자들의 불만을 잠재웠다. 어렵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에이스트-태양의 비극
 
 
이스트-태양의 비극은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무기를 성장시키는 재미까지 더해 레벨업의 한계를 극복했다. 일순간 적을 무효화해 극한의 데미지를 입히는 방어 무시 시스템과 랜덤환경에서 확률로 한 번의 타격에 적을 타파하는 원포인트 시스템, 그리고 힘 발휘 후 캐릭터의 HP(파워)와 SP(체력)가 풀로 회복된다.
이 게임은 모바일 RPG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채찍 클래스, 대검, 쌍검, 보옥 등 다양한 속성을 제공하며 최대 16개의 클래스까지 경험할 수 있고 21종의 오브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또한 흥미롭다. 더 좋은 건 무료다.

 
 
열혈 서유기
 



영어만 지원했던 열혈 서유기가 한글도 지원한다. RPG 게임이 자칫 지루하고 복잡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은 쉽고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터페이스도 정교하고 아름다운데다 레티나를 지원해 처음부터 끝까지 서유기의 원작 느낌을 살렸다.
서유기의 다섯 영웅 중에 하나를 선택해 요괴를 퇴치하고, 세상을 구하는 과정이 흥미롭다.
유저간의 대전을 통해 명성을 획득하고 최고의 일인자가 되는 재미도 쏠쏠하다. 임무를 통해 기술을 얻고 요괴를 퇴치하며 100가지 이상의 장비 중에서 원하는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재미가 없는 게임은 이젠 더 이상 게임이 아닐 것이다. 특히 최신 기술을 이용해 최소한의 데이터만 사용하게 만들어 3G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이 게임은 유저들이 한 공간 안에서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MMO RPG 게임이다. 다양한 커뮤니티가 있어 게임 안에서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흡사한 그래픽, 다양한 게임 시스템으로 중독성이 강하다.
현재까지 나온 모바일 MMOPRG의 결정판으로 불리는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은 터치 인터페이스의 최적화된 UI로 구성돼 쉬운 튜토리얼로 누구나 쉽게 게임 접속을 할 수 있다. 친구 등록, 파티, 길드 등 협동 사냥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지원된다. 메인/서브 퀘스트와 서브퀘스트 등이 있고, 온라인 게임과는 별도의 외전형식의 스토리로 전개된다. 4인 파티 던전과 1인 던전 등 다양한 옵션은 재미를 더해준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기반의 오리지널 몬스터들이 등장해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BGM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 앱스토에서는 신용카드 최초 등록시 1달러의 테스트 확인용 가결제가 이뤄진다. 실제 결제가 되지 않으며, 수일 내에 자동으로 취소된다. 놀라지 말고 숙지하시길 바란다. 어쨌든 게임은 무료다.
 
 
 
 
매직트리

평범한 농장대신 신비한 마법이 가득한 농장이 바로 매직트리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마법의 나무가 가득한 곳. 입체적인 3D 그래픽과 함께 매직트리의 환상적인 마법 세계에 빠져보자.
매직트리만의 마법 씨앗 ‘매직 시드’를 섞어 다양한 마법 나무를 발견해보자. 해골나무, 동화속 요정 나무, 이 외에도 수없이 다양하고 신비한 마법의 나무가 있다.
아무리 예뻐도 그저 제 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재미없듯이 매직트리의 장식물은 실제로 타고 놀 수 있다. 회전목마, 그네, 피아노 등 움직임과 소소한 재미가 살아있는 장식물을 만나보자. 음악이 듣고 싶을 땐 피아노를, 휴식이 필요할 땐 의자에 앉아 잠깐 쉴 수 있다.
매직트리의 또다른 재미는 성별은 물론 다양한 의상, 액세서리, 머리 스타일과 표정까지 전 사용자 취향대로 만들 수 있다. 나를 꼭 닮은 캐릭터와 함께 게임 속에서 나무도 심고, 마을을 돌아다니고, 농작물도 키울 수 있다.
친구와 함께 즐겨도 좋다. 친구들과 선물,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친구의 마을에 놀러가 친구를 도와주면 우정이 더욱 돈독해진다. 이에 따른 짭짤한 보상도 누려보자.

 
 

던전헌터
 

앱스토어를 대표하는 액션PRG가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모습을 갖추고 무료로 찾아온다.
인기 만점의 핵 앤 슬래시 게임 플레이의 재발견이 시작된다. 장엄하게 펼쳐지는 실시간 전투는 게이머에겐 즐거운 시간이 될 듯하다. 던전헌터는 각각 4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16개의 아레나를 통해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원하는 아레나를 방문해 최고 점수 경신에 도전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일일 챌린지에 도전해 최고 점수를 깨고 도전 과제 달성에 걸맞은 보상을 받는 건 어떨까.
전사, 암살자, 점성술사, 주술사의 4가지 직업이 등장하며 던전 헌터 사상 최초로 캐릭터 성별도 선택할 수 있다. 1,000여 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획득해 나가거나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구매할 수 있다.
 


 
 

캐슬마스터 3D

캐슬마스터 3D는 정통 RPG의 재미를 만끽할 만한 게임으로 근력, 지력, 체력을 내 마음대로 육성할 수 있다. 팔라딘 성향의 한손검 기사, 이동과 공격 스피드가 강점인 쌍검 기사, 거대한 검을 휘둘러 엄청난 데미지를 가하는 양손검 기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총 27종의 무기와 9종의 갑옷을 착용하며 레벨 업의 재미도 쏠쏠하다.
전략과 전투가 생생한 300대 300 공성전! 건설을 통해 캐슬을 발전시키고 아군 유닛을 생성, 훈련시키자. 오만과 탐욕으로 신들에게 버림받은 인류는 지하세계의 마족들에 의해 45개 캐슬을 모두 정복당했다. 그러나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은 어린 왕세자를 중심으로 마지막 기사단이 모여 들었다. 이제 45개 캐슬 함락이라는 지상 최대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인류의 대반격이 시작된다.
 


 
 

카오스베인
 
 
카오스베인은 풀네트워크 RPG 게임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해 즐길 수 있다. 광전사, 전사, 암살자, 성기사, 마법사의 5가지 직업이 있으며 직업 당 4개의 캐릭터로 총 20개의 캐릭터를 제공한다. 다른 유저를 고용하거나 자신을 남들이 고용하도록 등록해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던전 탐험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경매장이나 우편으로 다른 유저들과 매매 등을 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으로 유저들과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다. 27개의 던전, 120개의 몬스토, 500개의 아이템 등 컨텐츠도 풍부하다. 아이템은 등급별로 일반, 레어, 유니크, 명예 아이템으로 나뉘어 있다.
자신의 캐릭터를 용병으로 등록해 다른 유저가 고용하도록 할 수 있으며, 고용한 유저가 탐험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면 자신의 캐릭터도 자동으로 일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잘 키운 캐릭터일수록 인기 용병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제노니아4

제노니아4는 제노니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아이폰 최적화 HD 그래픽으로 제작돼 눈길을 끈바 있다.
독특한 4개 클래스가 펼치는 스펙타클한 스킬과 제노니아4만의 멀티사운드로 타격감이 실감난다. 그 외에도 전작들을 아우르며 펼쳐지는 대규모 스토리, 만렙 이후에도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무한 던전 ‘시공의 틈’, 2:2 대전이 추가된 투기장(PVP), 수행의 방(PVE), 특이한 앱과 100종의 레전드&일반 몬스터, 시리즈를 계승 발전한 전투 보조 시스템 ‘페어리’, 다양한 아이템과 약 5만가지 조합의 코스튬 등 시리즈 최고의 컨텐츠들로 무장한 진정한 액션RPG 게임이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다. 재미와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다.
 

 
써드 블레이드 프리
 
 
써드 블레이드 프리는 몬스터의 특징과 전투 상황에 따라 쌍검, 한손검, 대검 3가지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끊임없는 타격감을 선사하는 액션 게임이다. 
숨막히듯 사방에서 쏟아져 나오는 몬스터를 무기별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섬멸해 나가는 짜릿한 액션 쾌감을 맛볼 수 있다. 특유의 빠른 액션이 주는 짜릿한 속도감까지 더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콤보 게이지를 활용한 무기별 3단계 변화에 주목하자. 1단계 일반 공격, 2단계 각 무기별 속성 공격, 3단계 더 높은 속상 공격과 스킬 쿨타임 감소.
그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로는 일반모드와 훈련소, 수감소, 시간의 탑 등으로 구성된 아케이드 모드도 즐길 거리다.
 


 
 

코스믹킹덤

코스믹킹덤은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쟁 게임이다. 우주의 패권을 두고 경쟁하는 세 가지 종족 중 한 종족의 지도자가 되어 행성을 발전시키고, 나만의 강력한 함대를 보유해야 하며 다른 행성을 점령, 강력한 우주 제국을 건설하는 것이 목표다.
코스믹킹덤은 독특한 특징을 가진 세 가지 종족이 나온다. 강력한 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의 손’이라는 무기를 개발한 애크론, 강한 것을 숭상하며 접근전에서 무적을 자랑하는 전투 종족 벨리코, 고대 지구에서 출발하여 살아남아 철저히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슈르도.
코스믹킹덤을 열심히 전쟁을 준비하는 게임으로만 알고 있다면 오산이다. 오히려 전쟁을 하면 손해인 게임이다. 이겨도 망하고, 지면 좀 더 빨리 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