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디자인. 액자 형식 베잴 적용
전 모델 '구글 캐스트', '애플 에어플레이' 지원
[디지털포스트(PC사랑)=이백현 기자] 삼성전자가 '아트 TV'로 입지를 다져온 TV ‘더 프레임(The Frame)'으로 호텔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15일 호텔 사용환경에 맞춰 주요 특징과 디자인을 구성한 아트 TV '더 프레임(모델명: HL03F)'을 공개했다.
전원이 꺼져 있을 때에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 액자 형식의 베젤, 벽걸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트 모드'는 조도 환경에 따라 콘텐츠의 밝기 및 컬러 톤을 자동으로 조정해 공간을 갤러리처럼 보여준다.
호텔 관리자는 '아트 모드'를 활용해 머무는 공간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맞춤 조성할 수 있다. ▲4K QLED 화질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팬톤(PANTONE)'의 '아트풀 컬러 인증(ArtfulColor Validated)' 등 색 재현력과 예술작품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높은 수준의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Art Basel)에 첫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더 프레임'을 호텔 TV 라인업까지 확장함으로써 투숙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2025년형 호텔 TV 전 모델에는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구글 캐스트'와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 호텔 투숙객은 객실 TV 화면의 QR 코드를 통해 보유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2025년 호텔 TV 운영체제를 타이젠 9.0으로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호텔 TV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LYNK Cloud)'와 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 등 기기 통합 관리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2025년 호텔 TV는 한층 더 고도화된 경험으로 차별화된 투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으로 글로벌 호텔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