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충전 케이스 품은 콤팩트 무선 이어폰... 브리츠 BZ-AW3
상태바
투명 충전 케이스 품은 콤팩트 무선 이어폰... 브리츠 BZ-AW3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5.03.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측 기준 35g 초경량 무게
USB Type-C 통한 손쉬운 충전
LED 디스플레이 내장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운동용으로 적합한 무선 이어폰은 어떤 조건을 갖춰야할까? 우선 가급적 충전 케이스가 작고 가벼운 것이 유리하다. 조깅 같이 활동적인 운동을 할 경우 충전 케이스가 크다면 상당히 불편할 것이다.

귀를 막는 커널형보다는 오픈이어 타입이 유리하다. 운동 중 외부 소음을 들을 수 있어야 더 안전하기 때문이다.

브리츠가 새롭게 선보인 ‘브리츠 BZ-AW3(이하: BZ-AW3)’은 앞서 언급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면서도 탁월한 가성비를 자랑한다.

 

제원

블루투스 버전: 5.4프로파일: A2DP, HFP, HSP, AVRCP
드라이버 유닛: 직경 13mm
임피던스: 32Ω
주파수 응답: 20Hz~20kHz
마이크 감도: -42±3dB
배터리: 케이스 180mAh, 이어폰 25mAh
케이스 충전 방식: USB 타입C 유선 충전(5V 1A)
충전 시간: 약 90분(케이스로 약 3회 충전 가능)
이어폰 재생 시간: 최대 4.5시간(음량에 따라 다름)
크기: 케이스 50.5x48x25.2mm, 이어폰 31.4x17.9x16.4mm무게: 총 34.4g(케이스 28.2g, 이어폰 3.1g x2)

 

 

독특한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

BZ-AW3은 충전 케이스부터가 독특하다. 충전 케이스가 닫힌 상태에서도 상단에 위치한 이어버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작했다. 덕분에 이색적인 느낌을 제공하고 충전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이어버드를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눈길을 끄는 요소 중 하나는 충전 케이스에 내장된 LED 디스플레이다.<br>
눈길을 끄는 요소 중 하나는 충전 케이스에 내장된 LED 디스플레이다.

눈길을 끄는 요소 중 하나는 충전 케이스에 내장된 LED 디스플레이다. 디스플레이는 양쪽의 이어버드가 충전 중인지와 전체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준다. 따라서 사용자가 잊지 않고 충전할 수 있다.

충전 단자는 USB Type-C 방식이다.

충전 단자는 USB Type-C 방식이다. 위 아래 구분 없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충전이 가능하다. 완충까지는 약 90분이 소요되고 케이스로 약 3회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케이스와 양쪽 이어버드를 합친 무게는 실측 기준 35g이다.

충전 케이스와 양쪽 이어버드를 합친 무게는 실측 기준 35g이다. 어디든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초경량 무게다.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무선 이어폰

BZ-AW3의 이어버드는 깔끔한 화이트 유광 디자인이 적용됐다.

BZ-AW3의 이어버드는 깔끔한 화이트 유광 디자인이 적용됐다. 귀를 막는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 방식이라 외부 소음을 들을 수 있어 운동이나 산책용으로 유용하다. 13mm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채택됐으며, 이어버드 측면에 위치한 MFB 버튼을 통해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다.

미디어 제어는 기본이고, 전화를 받거나 스마트폰의 음성 인식 비서를 호출할 수 있다. 또한, 레이턴시가 짧은 게임 모드로의 전환도 MFB 버튼을 통해 가능하다.

직접 착용해보니 이어버드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했다.

직접 착용해보니 이어버드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했다. 음질은 탄탄한 저음역대를 들려줘 이어폰의 기본기인 음악 감상용으로도 준수했다.

 

 

마치며

BZ-AW3를 살펴봤다. 휴대성이 매우 우수한 제품인 만큼 서브용으로 구매해도 좋은 제품이다. 오픈 이어 타입이라 어디서든 운동용이나 산책용으로도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휴대성과 가성비가 좋은 오픈 이어 타입 무선 이어폰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