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인 경우, 불편함을 겪게 되는 일이 종종 있다. 프로그램이 깔린 노트북을 휴대하지 않았는데 바깥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할 일이 생기면, 근처에 PC를 찾아 직접 설치해야 하고 이 작업은 프로그램의 용량에 따라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일 수 있다. 엠지텍 스마트 USB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어떤 PC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김희철 기자
믿었던 프로그램에 발등 찍힌다
조별과제 발표를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 A씨. 조원들이 열심히 모아다 준 자료를 종합해 파워포인트 파일로 만들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A씨가 듣는 전공과목의 교수가 중간고사를 조별과제로 대체한다고 공지했기 때문에 조별과제의 중요성은 그만큼 올라갔다. 덕분에 팀장을 맡은 A씨의 지시에 팀원들도 성실하게 참여했고, A씨는 모인 자료를 며칠간 공을 들여 정성스럽게 작업했다. 드디어 대망의 발표날, 수업이 시작되고 다른 팀이 준비해 온 발표를 보며 A씨의 고득점이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은 확신으로 굳어졌다. 막연한 불안감은 어설픈 발표를 보며 눈 녹듯 사라지고 당장이라도 자신 있게 발표할 수 있을 것처럼 패기는 하늘을 찔렀다. 드디어 기다렸던 발표 시간이 돌아왔고 A씨는 USB를 들고 단상에 올라갔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시키고 파일을 더블클릭한 순간, 열리지 않는 파워포인트 파일에 A씨는 당황하기 시작했다. 강의실 컴퓨터에 설치된 파워포인트가 집에서 작업한 파워포인트보다 버전이 낮은 것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 A씨는 크게 당황한다.
상단부의 바 형태가 엠지텍 스마트USB의 스마트기능이다.
스마트 USB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엠지텍의 스마트 USB는 이런 상황을 깨끗하게 해결해 준다. 스마트USB는 스마트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USB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포토샵, 오피스, 오토캐드 등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PC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FM, 문명, 스타크래프트 등의 게임도 스마트 USB에 설치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보안기능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보안 기능은 전체보안과 부분보안 두가지로 나눠지며 전체보안의 경우 USB 메모리 전체를 잠궈 비밀번호 없이는 진입할 수 없다. 부분 보안은 보안 파일을 생성하여 보안 파일안에 중요 데이터를 넣을 수 있으며 보안 파일을 이메일 등으로 첨부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 파일을 같이 보내게 되면 중간에 해커가 메일 내용을 가로채더라도 비밀번호로 잠겨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된다.
스마트 USB는 A,B,C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타입은 보안기능(1년사용권) + 16GB USB메모리, B타입은 보안기능(무제한 사용권) + 16GB USB메모리 + OTG케이블, C타입은 스마트기능 + 16GB USB메모리 + OTG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