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는 노턴 주요 보안 제품군인 ‘노턴 360(Norton 360)’,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Norton Internet Security)’,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개인 사용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노턴 보안 제품군은 업계 최고의 보안과 성능을 한층 더 개선시키면서, 윈도 8.1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과 호환이 가능하다.
2013년 4월에 발표한 시만텍 보안 위협 보고서(ISTR)에 따르면, 악성코드 툴킷에 대한 접촉 기회가 높아지고, 패치가 설치되지 않은 웹사이트 취약성이 늘어남에 따라 2012년에 웹 공격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일상 속 보안 강화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노턴 주요 제품의 5계층 보호 특허 기술은 보안, 성능 및 사용성에 있어서 많은 부분이 강화됐다. 먼저 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에 기반한 고급 복구 기능이 강화됐다. 또 행위기반 탐지 엔진인 소나(SONAR)를 크게 향상돼 악성코드가 정상 프로그램으로 위장하는 것을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또 복원 과정을 통해 악성코드 공격에 의한 모든 흔적이 제거돼 시스템이 원상복구 될 수 있게 되었다. 013년 8월 패스마크(PassMark) 테스트에 따르면 성능도 더욱 빠르고 가벼워졌다. 부팅 및 인스톨 속도는 각각 15%와 10% 단축됐으며 스캔 시 사용되는 메모리도 100MB 축소됐다.
시만텍코리아 노턴 사업부 송한진 이사는 “소비자들은 심지어 합법적인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도 공격을 당할 수 있으며, 이런 공격은 사용자의 기기 혹은 개인 정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며, “최신 노턴 제품은 빠르게 진화하는 공격으로부터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포괄적인 보안 체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신 버전의 노턴 주요 제품군 ‘노턴360’,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노턴 안티바이러스’는 시만텍 온라인스토어(http://www.nortonstore.k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노턴360은 35,000원(1년 사용 기준),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는 25,000원(1년 사용 기준), 노턴 안티바이러스는 15,000원(1년 사용 기준)이다.
PC사랑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