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뷰가 작은 크기와 간편한 조작법이 돋보이는 휴대용 스피커 ‘SD5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D5000은 제품 전면부에 FM 라디오 주파수 및 MP3 음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퀵버튼을 탑재해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은 크기지만 3W 출력이 가능해 탄탄한 음질을 제공하며, 내구성도 높아 야외에서 휴대해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제품이다. 화이트 및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진 본체는 깔끔하게 디자인돼 사용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별도의 외부 오디오 입력(AUX)를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과 유선으로 연결, 외장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야외에서도 장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스피커 상단의 USB 메모리 단자와 SD, MicroSD 메모리카드 슬롯이 기본으로 배치돼 메모리에 MP3 음악 파일을 담은 후 SD5000에 장착하면 음악을 자동을 재생할 수 있다. 수신감도 향상 칩셋을 갖추고 있는 FM 라디오 튜너를 지원하며, 전면에 장착된 LED 디스플레이는 기기의 상태나 설정 등을 화면에 표시해 준다.
노벨뷰 관계자는 “SD5000은 부담 없는 가격대에 선택할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지만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며 “바지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야외에서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