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도 표정도 맑은 그녀, 배우 염승미
상태바
눈물도 표정도 맑은 그녀, 배우 염승미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5.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중순, 따뜻한 봄기운이 만연했지만 유독 촬영 당일만은 바람도 많이 불고 소나기도 내렸다. 갑작스런 날씨 변화로 야외 촬영이 힘들었을 텐데 체력에는 자신 있다는 그녀, 염승미다. 카메라 앞에서 시크하거나 귀여운 표정을 다양하게 표현할 줄 아는 그녀지만,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예전 생각에 갑작스런 눈물로 인터뷰가 잠시 중단될 정도로 마음이 여린 그녀였다.

 

배우를 지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중학교 졸업 전에 우연히 연극제에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됐어요. 반항하는 딸을 연기하는 역할이었는데, 연극을 준비하면서 같이 참여했던 친구들에게 또 연극이 끝나고는 주변에서 잘한다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됐어요. 그래서 ‘아 내가 잘하는 것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 해보고 싶었어요.

 

중학교 이후 따로 연기 연습을 한 적이 있나요?

고등학교에 진학하고서는 청소년 뮤지컬 극단에 들어갔어요. 연기를 계속 하고 싶다는 생각에 직접 제가 알아보고 찾아갔어요. 같이 모여 연습하면서 단합이라는 것
에 대해서 알게 된 시절이었어요. 특히 나보다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헤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던 것 같아요.

 

피팅 모델도 했었네요?

피팅 모델은 2012년부터 시작하게 됐는데, 사실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중에 친구가 같이 지원해보자고 한 것이 계기가 됐어요. 첫 시작은 잠옷이랑 수면바지를 입었죠. 하하. 모델이라는 일이 말 보다는 표정이나 사진에 담기는 모습이 중요하잖아요. 이런 것이 나중에 연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어요.

모델과 연기, 승미씨가 최종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모델이라는 것도 연기의 일부라고 생각해요. 제가 좀 욕심이 많아서 모델과 연기를 같이 하고 싶어요. 하하. 힘들기는 하겠지만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닐까요?

 

평소에는 무엇을 하면서 지내요?

일본드라마를 주로 보면서 지내요. 연기 공부도 하고 일본어 공부도 같이 할 겸해서 평소에 즐겨 보고 있어요. 나중에 잘 되면 일본 진출도 해보고 싶기도 하고. 하하.

 

기억에 남는 드라마 한 편을 꼽는다면요?

일본 소설을 원작으로 한 ‘백야행’이에요. 내용 자체가 사실 좀 무거운 내용이라 대사보다 표정으로 연기하는 장면이 많아요. 남녀 주인공이 서로 말은 하지 않아도 눈으로 표현하는 장면을 보면서 저렇게 성숙한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하고 싶은 배역이 있나요?

무엇을 딱 정해서 해보고 싶다기보다는 여러 가지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기회가 오면 다 해보고 싶고요. 특히 우는 연기도 자신 있어요. 예쁘게 우는 것도 좋지만 그 안에 진심이 담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기자의 요청에 염승미는 그 자리에서 5초도 안 돼 눈물을 보였다. 그리고 예전 힘들었던 생각에 눈물이 멈추지 않아 인터뷰가 잠시 중단됐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도전을 해보고 싶어요. 한 가지만 하다보면 나태해 질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모델 일도 하고 연기도 하면서 바쁘게 살고 싶어요.

 

저희 smartPC사랑을 처음 보시나요?

사실 인터뷰랑 촬영 날짜가 잡히고 많이 찾아봤어요. 아무래도 사진 위주로 보게 되더라고요. IT분야라서 조금 심심할 줄 알았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생동감 있고 재미있더라고요. 촬영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인터뷰는 촬영하기 전에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각오와 저희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얘기 해주세요.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계속해서 열심히 앞을 보며 달려갈 생각입니다. 항상 최선을
다해서 더욱 열심히 할 테니까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고요, 여러 가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 염승미
나이 : 27세
신체 : 168cm / 46kg
취미 : 노래
특기 : 일본어

포토그래퍼 : 홍승범 작가, 이상권 작가
스타일리스트 : 성혜란 실장 ┃ 헤어·메이크업 : 이신형
PD : 정주희 ┃ 촬영 : 세븐아이 스튜디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