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추석은 게임과 함께 하자! 추석을 위한 가족게임 추천 BEST 5
상태바
2022년 추석은 게임과 함께 하자! 추석을 위한 가족게임 추천 BEST 5
  • 남지율
  • 승인 2022.08.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대한민국의 가장 큰 명절인 추석이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추석을 맞아 그동안 밀린 게임을 즐기겠다는 게이머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추석만큼은 친척들과 함께 가족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기사에 소개된 게임은 12세 이용가인 한 작품(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을 제외하면 모두 전체이용가다. 또한, 하나의 콘솔로 최대 4명이서 즐길 수 있는 작품들로만 모아봤고 가급적이면 특정 플랫폼에 한정되지 않는 게임을 선정했다.

 

유쾌한 협동 요리 게임
오버쿡! 올 유 캔 잇

‘오버쿡! 올 유 캔 잇’은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면 더욱 재미있는 협동 방식의 요리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버쿡!’ 1편과 2편의 콘텐츠를 모두 하나로 모았고 여기에 새로운 추가 콘텐츠를 더해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레스토랑, 마법 학교, 광산, 외계 행성 등 다양하고 기상천외한 주방이 등장한다. 상대에게 재료를 던지고 조리하며, 최적의 동선을 찾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연출될 것이다.

기본 플레이 모드는 정신없고 빠른 템포로 진행되지만, 초보 게이머를 위한 ‘어시스트 모드’를 선택하면 느긋한 감각으로도 즐길 수 있다.

오프라인 4인 플레이는 기본이고 플랫폼 구분 없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멀티플레이까지 지원하는 점도 장점이다.

플랫폼: PC, PS4, PS5, XB1, XSS, XSX, NS

 

4인 화면 분할로 즐기는 레이싱!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는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된 작품으로 ‘마리오 카트 8’의 완전판이다. ‘카트라이더’로 익숙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계의 원조로 볼 수 있는 이 게임에는 기본 상태에서도 다양한 카트와 맵이 제공된다. 캐릭터도 시리즈 최다 볼륨인 42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또한,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시즌 패스 DLC인 ‘부스터 코스 패스’를 구매하면 2023년 말까지 추가되는 48코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가할 수 있다. 사실상 코스의 볼륨이 2배로 늘어나는 수준이다.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를 위한 요소도 돋보인다. ‘핸들 어시스트 기능’을 켜고 플레이하면 코스에서 이탈하지 않고 달릴 수 있고 더 빠른 속도감을 제공하는 200cc 타임 어택도 더해졌다.

플랫폼: NS

 

운동용으로도 적합한 댄스 게임
저스트 댄스 2022

‘저스트 댄스 2022’는 최대 6명과 함께 춤을 출 수 있는 댄스 게임이다. Imagine Dragons의 ‘Believer’, Ciara의 ‘Level Up’은 물론 블랙핑크의 노래까지 더해져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40곡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고 정액제 서비스인 ‘Just Dance Unlimited’를 구매하면 저스트 댄스 시리즈에 누적된 700곡 이상의 노래를 플레이할 수 있다.

참고로 게임 플레이의 경우 저스트 댄스 플레이가 가능한 모션 컨트롤러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인원에 맞게 컨트롤러를 구비할 필요가 없어 더욱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온몸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도 큰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내에도 체계적인 운동을 위한 ‘SWEAT 모드’가 탑재돼 소모한 칼로리와 댄스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 PS4, PS5, XB1, XSS, XSX, NS

 

35년만에 한글화로 돌아온 액션 명작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는 추억의 아케이드 게임 ‘닌자거북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레트로 작품의 느낌은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HD 그래픽을 지원해 더욱 깔끔하며, 아름다운 픽셀 아트가 특히 인상적이다.

최대 6명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이 작품은 여럿이서 즐기면 난장판이 벌어진다. 난장판이라고 하면 보통 부정적인 의미로 쓰이지만, 이 게임에서는 더욱 큰 즐거움을 뜻한다. 여러 명과 함께 정신없이 싸우는 플레이 방식이야말로 이 게임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닌자거북이에 추억이 없는 이들이더라도 액션 게임을 좋아한다면,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단순한 조작법을 지녔고 어렵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게다가 시리즈 최초로 35년 만에 한글화가 적용된 점도 이 작품이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이유 중 하나다.

플랫폼: PC, PS4, XB1, NS

 

무한한 가능성의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는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샌드박스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기본적으로 목적이 없다. 스토리나 퀘스트가 있는 게임이 아니며, 마치 매뉴얼 없이 블록을 조립하는 것처럼 플레이어가 원하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웅장한 건물을 짓거나 철도 건설, 농사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 심지어 게임상의 회로 설계를 통해 직접 디지털 회로를 구현할 수도 있다.

주목할 점은 정말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PC와 주요 콘솔 게임기는 물론이고 Android, iOS 스마트폰으로도 출시됐다. 또한,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스마트폰 게이머도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게이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플랫폼: PC, PS4, XB1, NS, Android, iO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