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파워샷 G1 X Mark II’ 포함 신제품 6종 발표
상태바
캐논, ‘파워샷 G1 X Mark II’ 포함 신제품 6종 발표
  • PC사랑
  • 승인 2014.02.1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콤팩트 카메라 6종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파워샷 G1 X Mark II, ▲파워샷 SX700 HS, ▲파워샷 N100, ▲파워샷 D30, ▲익서스 265 HS, ▲익서스 145)은 각각의 고유한 성능과 개성은 담은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신제품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은 파워샷 G1 X Mark II로, 1.5형 대형 이미지 센서와 고성능 및 고화질의 광학 5배 줌 렌즈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렌즈를 교환하지 않아도 한 대의 카메라로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롭게 적용한 듀얼 컨트롤 링은 카메라의 설정 값을 조정하는 스텝 링과 AF를 조정하는 컨티뉴어스 링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매뉴얼 포커스를 설정하면 카메라가 자체적으로 초점을 맞춘 상태에서 컨티뉴어스 링으로 더욱 미세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원터치 스마트폰 버튼’을 활용해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손쉽게 캐논 클라우드 서비스 ‘Canon Image Gateway’에 촬영한 사진을 동기화 할 수 있으며, 근거리무선통신(NFC)기능을 탑재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 PC로 G1 X Mark II를 터치하면 ‘Canon Camera Window’(캐논 카메라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작동된다. 파워샷 G1 X Mark II는 4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랙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광학 30배 줌 렌즈 탑재한 ‘파워샷 SX700 HS’
캐논 파워샷 SX700 HS는 최대 광각 25mm부터 최대 망원 750mm의 초점거리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30배 줌렌즈를 탑재한 슬림 디자인의 제품이다. 여기에 새롭게 탑재한 ‘줌플러스’ 기능을 활용하면 높은 해상도를 유지하면서도 디지털줌으로 최대 60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고배율 줌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촬영이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IS 기능과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그립감을 강화해 고배율 줌 촬영 시 손떨림 현상을 억제했다. 파워샷 SX700 HS의 프레이밍 어시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피사체를 자동으로 추적하여 고배율 망원 촬영 중에도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파워샷 SX700 HS는 약 1,610만 화소의 고감도 CMOS 센서에 캐논이 자체 개발한 6세대 영상처리 엔진 DIGIC 6를 탑재해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초당 60프레임의 Full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잔상이 남지 않는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파워샷 SX700 HS는 4월초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랙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가족의 특별한 스토리를 기록하는 ‘파워샷 N100’
파워샷 N100은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을 탑재해 버튼을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카메라가 촬영하는 순간의 다양한 정보를 인식, 중요한 사진이라고 판단되는 이미지를 모아 자동으로 선택한 후 하나의 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또한 새롭게 탑재된 ‘듀얼 캡쳐 하이브리드 오토’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다채로운 스토리 영상을 남길 수 있는데, 이는 피사체를 찍는 '메인 카메라'와 촬영자를 찍는 '스토리 카메라'를 활용하는 기능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 모두 지원된다.

이밖에 크리에이티브 샷 기능을 탑재해 한 번의 셔터 누름을 통해 원본 사진뿐만 아니라 구도나 색, 밝기 등을 변화시킨 사진까지 포함 총 6장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필터 종류가 유채화풍, 수채화풍 등 총 46가지(기존 25가지)로 대폭 증가하였고 카테고리(레트로, 흑백, 스페셜, 내츄럴)의 선택이 가능해 좀 더 다양한 분위기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파워샷 N100은 5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화이트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방수 능력을 갖춘 ‘파워샷 D30’
파워샷 D30은 캐논의 유일한 방수 카메라로 콤팩트 카메라 중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심 25m까지 방수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영하 10도까지 촬영을 할 수 있는 방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2m 높이에서의 충격도 견딜 수 있어 격렬한 스포츠나 아웃도어 활동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약 1,210만 화소의 CMOS센서를 장착하고 최대 광각 28mm부터 최대 망원 140mm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5배 줌렌즈를 탑재해 수중 환경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피사체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매크로 기능보다 피사체를 더 크게 찍을 수 있는 ‘수중 매크로’ 기능을 통해 피사체에 다가가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파워샷 D30은 4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루 한 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쉽고 간편하게 사진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익서스 시리즈’
신제품 익서스 265 HS는 새로운 영상 처리 엔진 DIGIC 4+를 탑재해 고감도 촬영 시 처리 속도가 향상됐다. 여기에 약 1,600만 화소의 CMOS센서와 최대 광각 25mm부터 최대 망원 300mm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신개발 광학 12배 줌 렌즈를 장착해 다양한 화각에서 고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익서스 145는 초보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강화한 컴팩트 카메라로, 약 1,600만 화소의 고감도 센서에 캐논의 영상처리 프로세서인 DIGIC 4+를 탑재해 디테일까지도 선명하게 표현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최대 광각 28mm부터 최대 망원 224mm의 초점거리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8배 줌렌즈를 탑재했다.

익서스 265 HS는 3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랙, 실버 2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익서스 145는 2월 출시 예정으로, 컬러는 블랙, 실버 2종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들은 캐논의 기술력을집중한 제품”이라며 “특히 파워샷 G1 Mark II로 올해 상반기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